문체였던 문언(文言)을 폐기하고 구두어인 백화(白話)를 쓸 것을 주장하였고, 천뚜슈의 〈문학혁명론 文學革命論〉은 신문학이 고전문학의 상투성을 버리고 근대적 정신을 담을 것을 부르짖었는데, 이것은 당시로서는 형식과 내용 양면에서 모두 매우 파격적이어서, 가히 신문학의 출발을 알리는 선언
국한시켜 풀어나가는 내러티브, 효과 사용을 절제하는 문체에서도 두드러진다. 점점 빨라지는 사건 전개가 시적 이미지나 기발한 은유, 수사학적 수식에 의해 정체되는 일은 없으며, 환상의 뜨거운 열기는 차가운 문장 속에서 제어된다.
러시아 소설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절도있고 명징한 언어를 통
문체로서 상용 체와 경체가 있는 점, 경어와 여성어의 발달이 현저한 점 등을 들 수 있다. 말에는 자립어와 부속어가 있는데, 자립어는 그것만으로도 문절을 구성할 수 있으나 부속 어는 자립어와 짝지우지 않고는 문절을 구성하지 못한다. 구문은 주어→술어, 목적어→술어, 수식어, 피수식어의 순서가
대상으로 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들을 위한 말하기 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연구도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이는 언어 연구자들이 연구의 대상이나 그 연구 결과를 활용하는 데 학생들에 국한하지 않고 학교와는 관련이 없는 일반 성인들까지도 포괄한다는 점에서 매우 환영할 만한 일이다.
문체와 차사법의 접근은 주목해 볼 만하다.
이러한 연구자들의 무수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타고올과 만해에 대한 비교 연구는 대부분 공통되는 유사 어구와 문체, 차사법의 범주에서 시도된 은유와 역설에 머물러 있으며, 이로 인해 윤재근의 지적과 같이 두 작가의 세계관에서 비롯되는 존재론적 사
국한되기보다는 사고 할 수 있는 청소년에서부터 누구 나가 한번쯤은 읽었으면 하는 내용이다. 저자는 연어의 일생에 많은 상상력을 불어넣어 작품을 써냈다. ‘연어의 의인화라 할까’ 연어에는 우리 인간들이 살아가면서 늘 부딪히며 해결해나가야 할 과제가 있으며 삶의 고통이 있고 저마다의 희망
텍스트언어학은 1960년대 중반 이후 구미의 최신 학문으로 태동한 텍스트언어학은 기존의 음운 현상, 통사 분석 등의 미시적 언어 분석에 국한된 언어학 연구의 방향을 "원자론적 자폐 태도"라고 비판하며 독일 보쿰대 하르백 교수에 의해 창시된 새 학문. 따라서 문장은 물론 문체, 수사, 보디랭귀지 등
것처럼 거의 백과사전식으로 그로테스크 어원과 그 변천사를 역사적으로 고찰하고, 또한 그로테스크를 문체와 모티브의 복합체로 보아 문학의 장르에 국한시켜서 고찰하지 않고, 미술, 그래픽, 조형예술, 건축 및 음악의 영역까지 포함시켜 총체적으로 고찰하여 그로테스크 개념을 정립시켰다.)
국한되지 않는다. 경어가 체언인 경우 대체로 한자어가 채택되고 파생접미사 <님>이 붙는다는 점에서 어휘론적인 사실이기도 하며, 듣는 사람에 대한 정중한 경의표시를 위하여 경어법의 사용과 어휘의 선택 및 배열에 각별한 배려가 주어지는 점에서 문체론적인 사실이라 할 수 있다. 경어 또는 경
서론
우리나라 스포츠클럽육성사업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2005년 대한체육회 청소년스포츠클럽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2010년 문체부 한국형 스포츠클럽 시범사업, 2011년부터 2012년 국민생활체육회 공공형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어 오다 2013년 선진국의 스포츠클럽 시스템을 롤 모델로 향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