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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한국 사회의 성별 체계와 여성의 이미지
1. 몸의 경험과 느낌을 중시하는 새로운 사회를 구상하며
2. 성적 주체로서의 여성의 재현과 대중문화
3. 여성의 건강/몸 관리와 육체 이미지의 소비문화
Ⅱ. 여성의 성/몸, 정체성
4. 성 산업 유입 경험을 통해 본 십대 여성의 성과 정체성
5. 한국 여성의
문화, 과학, 산업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지적이고 문화적인 분위기에 가까운 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조성되었던 일정한 분위기이자 매력이었다. 이와 같이 근대라는 말이 일본에서 널리 보급되어서 이 말은 시대 구분을 위한 일반적인 표현으로 사전적 의미를 획득하게 되었다.
2) 일
문화의 현재와 미래
‘삶’과 ‘돈’이 타협하는 ‘지역문화’는 안 되나?
왜 ‘대중문화?지역문화의 융합’이 필요한가?
왜 지역문화 예산의 투명성이 중요한가?
왜 축제에 적극 참여?개입해야 하나?
왜 ‘지역학의 대중화’가 필요한가?
왜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인가?
왜 ‘문화 거버넌스’
문화와 개인으로의 회귀
9장. 분절화된는 젠더 정체성과 사라지는 몸
10장. 사이버 공간에서 유목하는 여성 주체
I . 미완의 근대와 젠더 관계의 한국적 원형
1장. 여성의 타자화된 근대경험 p 19
한국 사회에서의 근대성은 서구에서의 근대의 개념과 그 효용성을 갖는 시대적 배경이 다르다. 즉 한국에서
문화를 만드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이는 민주주의 정치제제 속에서 사회를 대표하여 공소권을 행사하는 기관이 어떻게 조직되어야 하며, 공소권 행사방식은 어떠하여야 하는가라는 원론적 문제와 더불어, 형사사법체계의 중추적 운영자인 검찰에게 요구되는 자질과 윤리, 활동범위와 방식에 대
문화적, 역사적 공동체 내에 속해 상호작용을 하는 인간이 될 때만 가능하다는 것이라 보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하여 공동체주의에 대해 대표적인 공동체주의자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이를 심화하여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현대사회의 사례들을 공동체주의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문화에 적응을 시켰는지를 알아보았고, 과학의 발전과 자본주의, 자본주의와 근대화의 관계를 살펴보려고 한다. 그리고 중국과학사가 로 뛰어난 업적을 쌓은 죠셉 니덤의 중국을 바라본 그의 시각과 중국의 과학화를 적극적으로 돕게 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 과학과 사회의 경계
1) 근대
문화양상은 열린 매체로의 각종 컨텐츠 유입을 통해 다양화를 이루어냈다. 이러한 전국가적인 다각적인 변화는 이를 구성하는 지역사회와 국민들을 끊임없이 변화시켰고 이러한 변화의 양상에 대해 언제나 국가는 그 시스템, 즉 관료제라는 틀의 변화를 통해 능동적인 적응을 이루어냈다.
이제 아시
문화적 삶을 결정짓게된다는 것이다.(야기시키는 것이 아니다)→그후(1890년대) 막스와 엥겔스는 예술철학의식 등의 다른 형태들도 비교적 자율적이고 인간의 존재를 변형시킬 수 있는 독자적인 능력을 인정함
2.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근본적으로 예술과 문학이 그것을 배태한 사회적 생활을 일차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