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종을 불허하는데, 푸마 사는 고급 주방용 칼을 생산하는 기술로 고도의 전문화를 이룬 사례이다.
(2) 쉘라인의 전문화
1. 부품시장 target을 선정 - 부품시장을 고정적으로 둠으로써 시장진입을 용이하게 했다.
2 이중사출 기술- ●간소화된 조립 공정을 통한 제조 경비 절감
● 제품
전략을 제시하는 연구(김성귀, 홍장원, 2006; 이둥지, 2009; 송병화, 2010), 그리고 마리나 개발의 문제점 및 계획 수립에 관한 연구(김경미, 2006; 김성국, 2010; 김창완, 2011; 이승우, 2009)가 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국내 마리나의 대부분은 수익 구조를 개발하지 못해 적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에 따
전략이란 잡스회장의 지론 때문이다.
애플컴퓨터가 추구하는 Think different는 뛰어난 디자인 뿐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컴퓨터 환경 조성에도 있다. 이것이 전 세계적으로 매킨토시 추종자들을 거느리게 한 원인이다. 애플은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터넷 기술을 통해 학
전략을 짜려고 한다.
● 現 한국 도넛시장의 현황 -시장 성장 중심으로...
-과거에는 국내 도넛이라고 해봐야 고작 ‘꽈배기’가 전부였다. 도넛 자체가 생소했기 때문에 시장은 형성조차 되지 않았었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 1994년 던킨도너츠가 첫 선을 보이면서 국내에서도 도넛 시장이라는 새로운
추종하기에 바빴다. 서구의 이론가들도 그러한 모델에 심취하였고, 여러 가지 이론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근대화”와 “서구화”는 서로 호환되는 개념이 되었다. 더욱이 후진국의 관점에서 근대화 개념은 “발전”으로 해석되었던 것이다. 돌이켜 보면, 근대화 연구를 긍정적으로 평가
전략, 애드센스
광고 규범과 개념을 바꾼 웹 2.0 시대의 광고 애드센스
구글은 다양한 광고모델을 만들었고 계속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다. 이 두 광고모델은 기존 광고시장의 규범과 전형을 바꾼 충격적인 광고기법이다. 애드워즈
전략을 활용해야 한다. 중국, 필리핀, 몽고 등 아시아 국가들, 그리고 동유럽 각국의 문화적 전통과 특성에 맞는 고품격 고품질의 문화 콘텐츠를 공동 개발․생산하는 발전적 분업 체제를 갖춰야 한다. 특히 시장 규모가 크고 발전 속도가 빠른 중국과는 중국의 오랜 전통 문화와 한국의 앞선 첨단 기
전략은 아니었을 것이다. 이처럼 존슨앤존슨즈는 브리스톨마이어스와 같은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진입을 철저히 막고 그 산업에 쉽게 뛰어들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하였고 이로써 타이레놀이라는 브랜드 로열티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3) 구매자 교섭력
브랜드군은 선도제품과 추종 제품으로 나누
추종을 불허하는 제과업계 대표 제품 오리온초코파이를 비롯, 예!감, 초코칩쿠키, 고래밥, 자일리톨껌, 투유초콜릿 등 건과류 핵심제품 80여종을 생산하고 있는 동양제과는 국내에서만 서울, 익산, 청주, 등지에 4개의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이들 공장은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류를 연간 4,000억 원
1. 콘 솔 게 임 의 역 사
(1) 콘솔게임의 등장
1980년도 중반에 일본의 닌텐도라는 화투회사에 의해 패밀리라는 콘솔이 등장하면서 게임업계의 콘솔은 본격적인 시작을 하게 되었다. 이 패밀리는 8비트였으며 당시 상상할수 없는 그래픽으로 업소용 게임을 차례차례이식 함으로써 그 입지를 쌓아 나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