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출산 능력이 여신의 창조 능력으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수태 - 출산 - 양육의 신비로운 과정은 그대로 창조 행위에 적용되어 세계를 구현하고,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즉, 여신이 구현하고 있는 우주론적 원리는 고대인들의 삶의 근원으로서 숭배되었으며, 잉태의 특성으로 인해 시작으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아르고호의 선원들’, ‘이아손과 메데아’ 부분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아>를 신화적 소재로서 찾아서 언급해볼 수 있는 것이다. 신화에서 이아손과 메데아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어 가는지 그 내용은 희곡에서도 종종 확인할
여성의 벗은 몸은 아름다운가? 우리의 질문은 여기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여성의 누드하면 모델들의 탄력적인 몸매나 서양화 속의 고귀한 여성을 떠올리기 쉽지만 실상 목욕탕 등에서 바라보는 누드란 아름답기보다는 징그러운 몸뚱이에 불과하다. 이러한 누드가 서양미술사 안에서는 고대부터 현대
그리스에서는 미케네시대에 정교한 선각(線刻)으로 장식된 상아의 자루가 달린 둥근 거울이 만들어졌으며, 주동기술(鑄銅技術)의 발달로 여러 가지 복잡한 디자인의 거울이 나오게 되었다. 특히 여성의 입상(立像)이 머리 위에 원형의 거울을 받치고 있는 모양의 경대, 정교한 부조(浮彫)나 은으로 상감
간단한 양식으로 직선적이며 장중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가지게 된다. 이오니아식 주범은 소용돌이 형상의 주두가 특징이며 우아, 경쾌, 유연감을 주며 곡선적이며 여성적인 느낌을 갖게 되고 주초가 있고, 배흘림이 약하며 주신에 골줄을 새긴다. 코린트식 주범은 주두를 아칸더스 나뭇잎 형상으로
그리스신화와 많은 부분에서 비슷합니다.(쥬피터-제우스 주노-헤라 넵툰-포세이돈 플루토-하데스 비너스-아프로디테)
2. 올림푸스 신들의 소개
(1) 크로노스 (새턴/시간의 신)
크로노스는 농업과 관계있습니다. 아티카에서 크로노스 축제인 크로니아는 수확을 기념하는 축제였는데 로마에서 농
고대에서 근대까지의 부모교육에 관한 기록들을 살펴보고, 그 이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는 미국을 중심으로 부모교육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고대 및 중세의 부모교육
고대그리스시대에도 부모역할에 대한 관심이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던 흔적을 당대의 철학자들의 저서와
Ⅰ 서론
과거 역사는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기에 여성정치는 뒷전으로 밀려나 여성은 정치활동에 거의 관여하지 않았다. 고대그리스는 직접민주주의 체제 아래 행정과 입법에 대한 결정을 유권자의 투표로 결정하였지만 유권자는 성인 남성에 국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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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여성의 정치참여의
2.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
1) 정의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비극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고전적인 정의를 내렸는데 비극은 가치 있거나 진지하고 일정한 길이를 가지고 있는 완결된 행동의 모방이다. 쾌적한 장식을 한 언어를 사용하고 각종 장식이 작품의 상이한 여러 부분에 삽입된다. 서
교육: 복종을 지향하고 전사를 기르는 교육임
■ 스파르타 교육
① 교육의 기본적인 특징
㉠ 복종의 교육을 강조
- 전사를 양성함: 군사훈련을 강조하는 용어인 아고게(agoge)로 표현됨
- 신생아 선별: 이기기 위한 강한 자의 선택 목적,
- 여성의 전쟁 참여도 당연하며 복종의 부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