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이학과 서원 레포트
    (1) 서론 서원의 기원은 중국 당(618~907) 말기부터 찾을 수 있지만 정제화(定制化)된 것은 송(960∼1279)에 들어와서이며, 특히 주자(1130~1200)가 백록동서원(白鹿洞書院)을 열고 도학연마의 도장으로 보급한 이래 남송·원·명(1368∼1644)을 거치면서 성행하게 되었다. 역사적으로 보면 이학과 서원은 같이 흥
    2015-07-25 | 2,000원 | 10p | 동양근세사 과제 근세사   이학과 서원 레포트
  • [소학]을 읽고 나서.
    남송시대 주희, 유청지가 편찬한 책으로 1187년에 완성되었다. 이때의 상황을 보면 주희의 조국 송나라는 금나라에 밀려 남으로 넘어온 상황이었고, 그런 국가적 위기에서도 선량한 풍속은 쇠퇴하고 어진 인재는 나오지 않은 채 서로 자기의 이익만 따지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주희는 자라나는 어린 후
    2015-07-25 | 2,000원 | 7p | [소학]을 읽고 나서.
  • 성리학과 동학의 교육
    남송의 주돈이었다. 그는 태극도설에서 만물의 변화와 생성을 태극이 있고 음양이 생기며 오행이 따르고 만물이 생성, 변화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기론은 만물의 생성과 변화에 있어서 이와 기가 작용하는 방식을 어떻게 설명하느냐에 따라 여러 입장으로 나뉘게 된다. 2.심성론 심성론은 이기론적
    2015-06-27 | 800원 | 5p | 이기론 인간 성리학 만물 지성 심성론   성리학과 동학의 교육
  • 항주로의 여행 레포트
    남송의 위대한 문화의 중심지였다. 杭州는 저장성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中國 대운하의 동쪽 끝이다. 창 강 평원에 닿는 저지대의 지형으로 성 단위 행정구역으로는 서쪽으로는 산이 많은 안휘에 접하고, 동쪽으로는 평지인 杭州만에 접한다. 시내 중심은 西湖의 동북쪽, 첸탕 강 북쪽으로 형성되
    2015-06-27 | 800원 | 6p | 항주 항주는 중국 여행 항주의 기후   항주로의 여행 레포트
  • 항주와 소주 여행
    남송(南宋)시대에는 수도가 되었으나, 임시수도라는 뜻에서 행재(行在)라고 하다가 임안(臨安)이라고 개칭하였다. 10세기 이후에는 외국선박의 출입도 많았고, 원대(元代)에는 M.폴로, 이븐 바투타 등이 이곳을 방문하여 행재의 와전인 킨자이(Khinzai), 칸자이(Khanzai) 등의 명칭으로 유럽에 소개되었다. [출
    2015-06-27 | 800원 | 6p | 항주 중국 소주 이해 여행 문화   항주와 소주 여행
  • 기행문 항주,소주 여행기
    남송시대 사람으로 금나라의 침입에 대항해 혁혁한 공을 세웠으나 그의 반대세력인 진회의 모함으로 사형을 받은 비운한 장수이다. 그에 모함했던 진회는 간신으로 기록되어 岳 한편에 방치돼 오욕의 삶에 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다.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 역사가 분명히 말해주고 있는 곳이기도
    2015-06-27 | 800원 | 4p | 여행 기암괴석 이곳 이번 중국 그   기행문 항주,소주 여행기
  • 중국의 이해원의 정치
    남송(南宋)을 평정해서 명실공히 중국전토를 영유하게 되었는데, 이에 멈추지 않고 일본 베트남 미얀마 자바 등지에도 침략군을 보냈다. 원나라는 쿠빌라이칸이 다스리는 동안에 동아시아 전역의 대제국이 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쿠빌라이칸은 몽골제국의 종주권(宗主權)도 계승한 것이라며 서방의
    2015-06-27 | 800원 | 4p | 제국 유목 화북 한국 중국 쿠빌라이칸   중국의 이해원의 정치
  • 조선 전기 의회화
    . 북송(北宋)의 이공린(李公麟), 남송(南宋)의 유송년(劉松年) 등의 화풍의 영향을 받았던 것으로 여겨지지만 남아 있는 작품이 없어 확인할 길이 없다. 일본에 그의 이름이 적힌 「백의관음상(白衣觀音像)」이 한 점 전해지고 있으나 그의 진작(眞作)으로 단정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안귀생(安貴生)
    2015-06-27 | 800원 | 6p | 최경 조선 안견 최경의 사청 강희안   조선 전기 의회화
  • 원대 의회 화이론
    송나라를 강남으로 쫓아낸 금나라는 나라를 세운지 120년만에 유목 민족 몽고에 의하여 멸망당하고, 한족의 남송마저 무너지고 마니, 중국 대륙은 약 100여년동안 몽고족의 치하에 놓이게 된다. 몽고족의 나라인 원은 무력으로 한민족을 정복하였으나, 예술적인 독창력은 없었으므로 송의 예술을 그대로
    2015-06-27 | 800원 | 8p | 원말 오진 사대가 사대 문인화 문인   원대 의회 화이론
  • 명대의 회화 명대의 화론
    남송의 마원, 하규의 원체화를 숭상했던 대진은 웅건한 기상이 담긴 필묵으로 궁정 안팎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절파”의 창시자로 불리고, 대진을 추종한 화가들의 화파를 “절파” 라고 부른다. 이후 절파의 화풍을 잇던 심주가 중년 이후 황자구와 오진에 심취해 오파를 창시한다. 훗날 오파가 궁
    2015-06-27 | 800원 | 9p | 명대 오파 세운 명나라 대진 화가   명대의 회화 명대의 화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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