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항주란 이런 곳이었다
    쫒겨온 남송 정부의 수도로 지정되기에 이른다. 杭州를 대표하는 西湖가 본격적인 관광지로 꾸며진 것도 이 시기로, 화려한 귀족문화의 중심지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杭州의 영광은 남송이 멸망한 후 몽골족의 나라 元이 건국 되고도 변하지 않았다. 누구든 강남 지방의 쌀은 먹어야 사니까!
    2016-04-16 | 800원 | 8p | 항주란 이런 곳이었다
  • 성리학의 이해
    남송(南宋)의 주희(朱熹:朱子)가 집성(集成)·정리하여 철학의 체계를 세운 것이 성리학으로, 일명 주자학(朱子學)이라고도 한다. 한편, 이와는 달리 육상산(陸象山)은 ‘심즉리(心卽理)’를 주장하였는데, 이것을 왕양명(王陽明)이 계승하여 육왕학(陸王學)을 정립, 이것 역시 성리학이라 하나 대개의
    2016-04-16 | 800원 | 6p | 성리학의 이해
  • 세종시대의 금속기술
    남송본의 자체를 바탕으로 한데 비하여 경자자는 원대 전후 무렵까지의 사이에서 볼 수 있는 자체에 해당된다. 주조된 활자는 대자와 소자였으나, 자수는 알 수 없다. 활자의 모양은 네 면을 낸 추형이었으며, 크기는 대자 1.1 1.3㎝, 소자 1.1 0.6㎝이었다. 경자자는 계미자에 비하여 한 단계 발전된 활자
    2016-04-16 | 800원 | 5p | 세종시대의 금속기술
  • 고려 몽고 전쟁 보고서
    남송, 서하 등 정벌해야 할 나라들이 많았기 때문에 고려와 국교를 맺었으며, 고려와 친하게 지내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었던 것이다. 1225년 1월에는 고려에 사신으로 갔던 자꾸예가 돌아오는 길에 압록강가에서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금의 도적들이 살해하였다는 고려 측의 해명에도 불구하
    2016-04-16 | 800원 | 10p | 고려 몽고 전쟁 보고서
  • 이민족의 나라 원나라
    제국은 정복 전쟁을 통해 편입된 영토와 백성을 자식들에게 분봉해 주는 봉건제 형태 유지. 형제간의 권력 다툼으로 몽케 사망, 쿠빌라이의 지위 계승 후 몽고제국 분열 쿠빌라이의 활동- 1267년 대도 (지금의 북경)로 천도,1271국호 대원 이라 칭함, 남송을 멸망시키고 전국을 통일, 중원의 패자가 됨.
    2016-04-16 | 800원 | 6p | 이민족의 나라 원나라
  • 고려 중기 대외관계와 여진 정벌
    남송으로 위축된 상황과 맞물려 정치 군사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경제, 문화적인 관계가 주된 형태였다. 이 무렵 송은 요, 서하와의 원만한 관계유지를 위해 매년 막대한 세폐를 보내는 방법을 택했다. 그 결과 무력약화와 재정파탄이 극에 달했고 송나라의 쇠퇴를 가져왔다. 요는 이 시기 통치 집단의
    2016-04-16 | 800원 | 3p | 고려 중기 대외관계와 여진 정벌
  • 유학과 경세론
    도교의 형이상학적 우주론을 비판, 흡수함으로써 신유학으로 재구성 - 왕안석의 공리주의적 사상경향에 자극받기도 함 - 북송의 오자를 거쳐 남송의 주희에 이르러 성리학 이론체계정립(가변적인 기의 작용으로 북방족의 침입을 받고 있지만 불변의 원리로서의 이인 중화문화의 우월성 강조)
    2016-04-16 | 800원 | 10p | 유학과 경세론
  • 명대의 회화 보고서
    명대의 회화 명대에는 송대와 같은 화원이 설립되지는 않았지만 초기부터 유명한 화가들을 궁정에 불러들여 관직을 주고 그림을 제작하게 하였다. 대부분의 궁정화가들은 절강성浙江省이나 복건성福建省 출신의 직업화가들로 이들은 그 지역에 전래된 남송대의 원체화풍을 계승하고 궁정의 수요에
    2016-04-16 | 800원 | 4p | 명대의 회화 보고서
  • 명대 회화 절파
    명대회화 (절파) 절파의 대표적 화가들 대진 오위 장로 대진 명대화가 중 ’제일’ 이라는 평을 들음 남송의 마원과 하규의 화법을 따르면서도 웅장하고 절제된 구도,다양한 필법을 구사 대표적인 작품 <춘유만귀도> <관산행려도>
    2016-04-16 | 800원 | 11p | 명대 회화 절파
  • 도자기 발전과정
    남송(南宋)의 관요(官窯)에서 구워진 청자는 현재 세계적으로 진귀하게 여겨지고 있다. 원대(元代:13~14세기)에는 이제까지 형태의 아름다움을 주로 하던 도자기에 채식(彩飾)을 하기 시작하여 무늬를 넣어 굽는 기술이 크게 발달하였으며, 명대(明代:14~17세기)에는 징더전[景德鎭]에 정부의 가마가 구
    2016-04-16 | 1,000원 | 16p | 도자기 발전과정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