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젠 소개
독일어 Haus(집)와 Zentrum(중심)의 조합어로서 ‘생활의 중심”이라는 생활 가전의 핵심 가치를 표현
카테고리 적합성 확보
네이밍 컨셉을 바탕으로 고급화 핵심 이미지 설정
기능적인 필요를 충족시킨 ‘고품격 인테리어 가전’ 을 컨셉으로 기획
김치냉장고, 드럼
삼성이 반도체 사업에 진출하려고 했던 그당시는 우리 나라의 환경은 대량생산체제와 수출 드라이브 정책이었다. 물론 지금도 그 때 당시와 별 다를 바는 없지만, 기술력이 부족하고, 생산집중력은 높은 우리나라로서는 가장 적절한 품목이었다고 생각된다. 또 그당시 세계 에서 작은 기업이었던 삼성
조선맥주는 기존의 신제품을 출시할 때 홍보만을 간략하게 사용하던 방법에서 벗어나 하이트 출시 때는 조선맥주의 사활을 건 최대의 캠페인 전략을 구사했다. 기존의 신제품 출시전략과는 달리 조선맥주는 엄청난 물량과 광고비 그리고 언론의 홍보로 신제품 하이트를 소개했다. 홍보와 광고담당은
1. 삼성의 전자공업 진출
삼성전자는 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설립되었다. 초대 회장인 이병철 회장은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원을 창출
「쉬리」의 흥행 돌풍
□ 「쉬리」가 개봉 22일만에 한국영화 흥행사상 최다관객을 동원하고 이제 외화를 포함한 한국 영화시장 최고기록을 향해 돌진, 설연휴가 시작된 2월 13일에 개봉한 이후 3월 8일 현재 서울관객 115만명, 전국관
Ⅰ. 머리말
8·15 이산가족의 감격적인 만남은 3박4일 행사로 끝이 났다. 짧은 만남이 끝나고 긴 이별이 다시 시작되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실향민의 절대다수가 이나마의 혜택도 못 받는 현실이다. 정부는 지난 72년 7·4 공동성명 발표 이후부터 줄곧 이산가족 생사확인, 서신왕래, 고향방문을 추진
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Ⅰ. '비용편익분석(cost-benefit analysis )'의 의의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각종 대체안에 관해서 각각의 필요한 비용과 그것에 의해서 얻어진 편익을 비교평가해서 채택여부 또는 우선 순위 등을 검토하기 위한 방법을 말한다. 이 방법에서는 소비된 자원의 실제비용과 그 편익으로서는 가치평균을
1.서론
누구나 한번쯤은 써 보고 싶은 화장품이 있다. 특히, 피부에 대해 오래 고민해오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새로움을 부여해 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이라면 더욱 관심이 가기 마련이다. 예전 같았으면 이런 기능성 화장품에 대해 다들 외국 브랜드를 이야기하겠지만, 요즘은 그 브랜드가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