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현악을 이루는 것이 된다.(그러나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연주는 관현악작품이 아니다.) 관현악의 원리는 악기의 수에 구애 없이 몇몇의 악기가 모여 합주한다면 관현악을 구성하게 된다. 이같이 관현악은 기악의 합주 형태 중에서 가장 다종다양한 편성을 취하 수가 있어 다채로운 효과를 가져올 수
위한 정기권 관련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12/28/0304000000AKR20111228053300003.html
-시스템 개편 관련:
http://ciobiz.etnews.com/news/news/inovation/2591743_1822.html
-경쟁 기업 관련:
http://www.u-pass.kr/
http://www.cashbee.co.kr/cashbee/brand/intro/cashbee.jsp
-교통카드 지역 분포도 관련:
http://gyotongn.com/news/news_view.html?no_news=52392
작품보다는 예술가곡이나 피아노 소곡처럼 짧고 감정이 예리하게 표출되는 장르가 선호되었다. 낭만주의 음악의 바닥에는 고전주의 음악 요소들이 그대로 흐르고 있다. 고전과 낭만의 차이는 미학관, 새로운 장르의 출현 등에서 나타나지만 서로의 연관성만은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다. 낭만주의가 추
2) 차학경의 작품 활동과 배경
차학경의 예술은 형식과 재료의 독창성과 이론적 정확성, 시적 깊이로 인해 당대 가장 성공한 미술가들의 작품 중에서도 두드러진다. 그녀는 유기적으로 상호 관련되는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런 작품은 겉으로 보기엔 단순하고 때로 아무렇게나 제작된 것 같지만 세계의
작품인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와 후기작품인 <겨울 나그네>에서 극명하게 표현된다.
(2) <겨울나그네 (Winterreise)> - 5번 보리수
시인 빌헬름 뮐러의 연작시 ‘겨울 여행자’에 곡을 붙인 것으로 총 24곡으로 구성된 연가곡(하나의 이야기를 이루는 완결적 구성체를 가진 가곡모음)이다. 그가 이
* 음악적 환경 - 부친(바이올린), 부친의 사촌형 요한 크리스토프 (오르간)
* 잇달아 양친을 잃고(1694년), 바로크시대의 대 작곡가 요한 파헬벨의 제자이자 맏형 요한 크리스토프를 따라 오르도르프로 이주.
* 형의 가족이 늘어나자 바흐는 북독일의 뤼네부르크로 옮김 (1700년)
* 여기서 북독일
3. 하이든과 빈고전파
고전음악의 음악사적인 내용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1820년경까지의 음악에 적용된다. 당시를 풍미하던 계몽주의 철학과 자유주의 철학으로 시민권이 향상되고 이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는 형식과 균형의 조화를
작품번호 1번 C장조 소나타는 제 1악장 초반부만 보더라도 베에토벤 소나타 29번 '하머크라뱌'와 많은 유사점이 있는 곡이며 작품번호 2번 F#단조는 베토벤의 영웅적 환상의 어둠의 힘이 홀스타인의 고독과 어울려 브람스 음악에 드리워진 베토벤의 그림자를 생생히 보여주는 곡이다. 홀스타인의 우수와
1. 서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를 보거나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드라마는 치매에 걸린 노인, 일상에 지친 주부, 10대 문제아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통 사람들이 음악으로 자신의 자아를 찾는다는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클래식과 대중과의 거리를 좁
을 것이라고 믿고 그 대안으로서의 무조음악을 기법적으로 보완해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쇤베르크는 12개의 반음에 기초하여 음악을 조직하는 방법을 고안하였고, 그 기법은 작품 전체에 일관된 구조적 기초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일련의 음고와 음정을 조절하고 통제하여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