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주의
차이코프스키 - 호두까기 인형
1) 작가의 배경
독일의 낭만파 작가인 호프만이 쓴 동화 "호두까기 인형"을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가 2막 3장으로 각색해서 대본을 만들었고, 여기에 차이코프스키가 곡을 붙여 발레곡으로 만든 작품이다.
쌍트 페테르부르크 오페라극장으로부터 작품의
관현악단 만남,
교향곡 ‘이탈리아’ 초연, 뒤셀도르프 음악감독 3년 계약
1835년 라이프찌히 게반스트라우스 지휘자, 슈만.쇼팽 만남
1836년 오라토리오 ‘성 파울로’ 초연
1837년 세실 장르노와 결혼
1841년 프로이센 왕 예배당 악장
1842년 베를린 음악 총감독
1843년 라이프찌히에서
작품을 보일 기회가 있었다.
체므린스키는 쇤베르크의 재능을 인정, 같이 일을 하게 되었다. 쇤베르크는 이러는 동안 그 에게서 대위법을 배웠다. 이것이 그가 받은 유일한 음악교육이었다. 쇤베르크는 이 사이에 작곡을 하여 초기의 현악 4중주곡과 가곡을 썼다. 그리고 1899년에 는 현악 6중주곡인 유
작품을 보일 기회가 있었다. 체므린스키는 쇤베르크의 재능을 인정, 같이 일을 하게 되었다. 쇤베르크는 이러는 동안 그에게서 대위법을 배웠다. 이것이 그가 받은 유일한 음악교육이었다. 쇤베르크는 이 사이에 작곡을 하여 초기의 현악 4중주곡과 가곡을 썼다. 그리고 1899년에 는 현악 6중주곡인 유명
벗어나 새로운 12음 기법을 창시하였다. 조성음악의 시기, 본격적인 무조음악, 극단적인 짧은 길이의 곡들, 성악 작품으로의 경향을 보인 무조 음악의 단계를 거쳐 본격적인 12음 기법을 확립하기까지 쇤베르크의 음악 전반적인 음악 경향과 특징을 그의 중요 작품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20세기의 음악은 신음악New Music 으로 구분되면서 이전의 음악과 혁신적인 변화를 맞게 된다. 20세기는 음악에 대한 관점이 전혀 달라지게 되어 예전의 잣대로 20세기의 음악을 평가하려 하면 안된다. 20세기는 추함의 반대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예술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모든 모습을 예술로 표현
1. 의미와 시대배경
바로크음악은 1600년경에 시작되어 1750년 바하의 죽음에 이르는 약 150년 동안의 음악에 적용되는데, 17세기에서 18세기 중엽에 이르는 시대를 음악사에서는 바로크(baroque)시대라고 부른다. 그것은 그 시대의 그림과 건축에서 엿볼 수 있듯이 풍부하고 고도로 장식적인 처리방법을 특
1). 공부는 일정한 장소에서 하게 한다.
공부는 늘 일정한 장소에서 해야 한다. 장소가 일정치 않으면 정신이 알게 모르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분산이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된다. 정신이 분산이 되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점점 집중력이 떨어져 결국
Ⅳ. 음악치료의 효과
1). Taking Learning Off the Page
음악은 미래에 교육에서 중요하게 적용되며 현재 학습의 읽기와 쓰기만큼 필요한 것으로 간주되며 사람들의 창의적인 삶, 건강, 삶의 긍정적인 힘을 위한 강력한 방법으로 사용되어 질 것이다. - Prentice Mulford
음악을 통하여 아이들의 학습은 편안하게
30회 정도에 이르러서는 J군과 같이 그룹으로 또래끼리의 상호 작용을 시도하였다. 이 즈음에 이르러서는 함께 악기도 연주하고 노래하면서 음악놀이를 진행해 나갔다. 처음에는 C군과 J군이 치료실 안의 다른 영역에서 놀기 시작했으나 점점 거리가 좁혀지고 악기나 물건들도 같이 공유하기 시작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