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법은 아동상담프로그램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 인형극은 아동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서교육 프로그램을 돕는 귀중한 중재전략이다. Kundsen은 정서장애 초등학교 아동의 전통적인 비지시적 집단상담과 처치에 비해 새로운 비지시적 집단놀이치료기법 즉, 심리인형극의 효
문화와 가치를 새롭게 부여하게 되었다.
이런 시대정신의 변화 속에 경제와 관련하여 지배 계층과 문화 예술의 향유 계층이 달라졌다. 중세에서는 교회 지도자, 왕족, 귀족, 교회가 주도적이었지만 이 시기에서는 자본가 은행가들이 새로운 경제 계층으로 등장하여 문화와 예술의 향유, 후원 계층으로
문화 속에서 근원을 찾고 있는 애니미즘은 미개인의 자연 및 세계에 대한 인식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 개념과 발달단계에 대해 조사한 후 서술하시고 전조작기에 해당하는 아이들의 특징인 자기중심적 사고의 사례와 물활론적 사고의 사례를 하나씩 기술해 보겠다.
, 2차적으로 1950년대 국제주의 양식으로 통일된 스타일의 개발과 기술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해 보겠다.
좋은 경험을 선물해 주고 소비자의 긍정적인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서비스도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사례로 꼽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
Ⅰ. 서론
융의 분석 심리학에서는 인격 전체를 정신이라고 설명한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인격이 인간 정신의 전체라는 것이 융의 근본 사상이다. 융의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기(Self)’와 ‘자아(Ego)’의 개념이다. 자기(Self)는 의식과 무의식을 총괄하는 전체정신이며, 자아(Ego)는 의식적
기법을 일컬어 정신분석학이라고 한다. 정신분석학은 우리 자신도 시인하기를 거부하는 무의식적인 관심사, 달리 말하면 우리가 억압하고 있는 의식적 관심사를 밝혀내려는 심리학적인 연구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의 깊이를 이해하고자 하는 학문적 입장을 대변한다고 할 수 있다. 이 정신분석학의 궁
.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미술의 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
Ⅰ. 서론
팝 아트는 파퓰러 아트 (Popular Art, 대중예술)를 줄인 말로서, 1960년대 뉴욕을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의 한 경향을 가리킨다. 그 발단은 매스 미디어에 주목한 1950년 초의 리차드 해밀튼 등의 영국작가였으나, 반예술적인 지향(志向) 밑에 신문의 만화, 상업디자인, 영화의 스틸(still), TV 등,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