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오늘날 그 대부분을 18, 9세기에 편찬된 가집들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소위 3장 6구 4음보라는 정형적 형식을 갖춘(시조의 형식 규정에서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를 남겨놓고 있지만 여기서는 지시적인 의미에서 통설을 따라 3장 6구 4음보라 하기로 한다) 시조형식이 어느 때부터 그
독서는 인간만이 지닌 고유한 정신능력으로 지적 능력과 감성을 동시에 발휘하며 사회적 안정감이나 환경, 동기 등을 총체적으로 결부하는 정서적 활동과정이다. 이러한 정서적 활동을 통하여 정서지능을 기르는 것은 아동의 사회 적응과 대인 관계에서도 필수적이며, 청소년, 성인이 되어서라도 매우
독서치료 교육을 받은 대부분의 사서들은 교육에 만족하고 있었다. 공공도서관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서치료가 도서관의 일부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사서가 필요한 것이다.
1. 서론
1. 서론
독서치료의 역사는 오래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질문인 것 같다.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오긴 했는데 누가 물어보면 선뜻 대답 못 하는 것이 사실이다.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서 유명한 역사가 E.H.carr가 쓴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책을 읽게 되었지만, 그래도 솔직히 역사가 무엇인지 아직도 정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책 이였다. 어릴 때부터 책에 관심이 있었던 나는 괜한 자부심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힘차게 넘겼지만 ’우물 안 의 개구리‘인 격 대학교의 서적은 정말이지 왠 만한 사고력으로는 소화하기 힘들다고 몸소 느끼게 되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 하는 데는 정말 많은 시간과 힘
본 레포트의 논지전개
이 책에서의 저자는 가급적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려 하기보다는 역사학에 대한 이론들로 객관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그래서 솔직히 처음부터 끝까지 통독을 한 후에 레포트를 쓰기 보다는 순수한 역사학(이 책의 역자(譯者)가 말 한대로라면 역사이론)의 영역보다는 인간의 손
역사는 영웅에 의한 것이냐 아니면 민중에 의한 것이냐?" 이 질문에 답하기란 그리 쉬운 것이 아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알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의 끝없는 질문만을 되풀이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런 이 질문에 비천무(飛天舞)는 하나의 답을 제시해 주었다.
II. 본론
1. 비천무(飛天舞)의 줄거리와 역
레오폴트 랑케 (Leopold von Ranke)는 근대 역사학의 출현과 흐름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이다. 랑케는 신중심의 역사인식을 인간중심으로 변화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인물로서 역사학을 과학적 분과학문으로 파악하였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역사가와 일반 대중을 분리하려고 하였다. 그는 세
지금까지 역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해왔지만 이번에 책을 읽으며 사회의 모든 요소들( 정치, 경제, 문화..)이 다 그렇겠지만 그래픽디자인이라는 하나의 문화적 키워드 역시 작게는 디자인 크게는 사회의 역사적 흐름에 발맞추어 진행되어온 것이라는 사실을 새삼 많이 느꼈다.
이러한 사회의 흐름
Ⅰ. 서론
우리가 초등학교 학생의 인식체계를 이해함으로써 초등학교 학생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학생의 각 측면이나 각 영역에서의 활동을 모두 파악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특정한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특정한 활동의 특정한 측면을 단서로 그 이면의 인식체계 전체를 추론하여 파악할 수 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