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은 달변가나 지식인처럼 말뿐만인 자기 성장을 요구하지는 않았다. 다만, 인생에서 직접 부딪히고 스스로 삶의 방향을 추구하는 자기 성장 방법을 알려줄 뿐이였다. 동네 일진인 프란츠 크로머가 뒷골목 악의 세계로 이끌고 들어가는 상황에서는 데미안이 직접 상황을 해결해준다. 자신의 집 정
자신에게 주어진 슬픔을 이기기 위해서 성장을 거부하는 길을 선택한다. 이 문장에서도 볼 수 있듯, 그녀는 자신을 이미 어른이라고 생각하며 냉정한 자아를 만든다. 응석부리는 아이의 모습으로는 자신에게 닥친 현실을 감당해 내기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12살 이후로 진희는 “성장할 필요”가
남독일 뷔르템베르크의 칼프에서 출생하였다. 러시아령 에스틀란트 태생인 아버지 요하네스는 신교의 목사이고, 모계도 역시 유서 있는 신학자 가문이었다. 외조부 헤르만 군데르트는 우수한 신학자로, 인도에서 다년간 포교에 종사하였고, 그 인격과 인도학과 수천 권의 장서는 그에게 큰 영향을 주
자신이 발표할 훈민정음이 과연 그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시골의 한 소년을 통해서 실험하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 세종은 요양을 하기 위해 시골에 행차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노비 출신의 아비를 둔 가난한 양민 아이를 마주치게 된다. 그는 장운이란 소년으로 아픈 아버지를
레임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우리 사회가 더 많은 사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상위 0.1%의 실질적인 권리를 가진 사람들이 기존의 제도와 관념에서 벗어나 노동을 제공하는 수많은 시민들이 더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불필요한 부의 축적을 줄이고 자본뿐만이 아니라 기회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며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으로 인한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소낙비>, <아내>, <정조>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산골 나그네>는 남편이 있는 여인이 남편을 살리기 위해 들병이
Ⅰ. 서론
최근 십 년 동안을 살펴보더라도 헤세는 일본에서 아직도 가장 많이 읽혀지는 외국 작가의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최근 책을 읽는 젊은이들의 숫자가 줄면서 서점에서 문고판으로 살수 있는 책의 숫자도 줄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1995년 일본에서는 일종의 헤세 - 리바이벌
독일태생의 소설가 헤르만 헤세의 대표작인 “데미안”은 인간의 내면심리에 대해 다룬 작품으로서 상반되는 두 자아를 지닌 주인공 싱클레어가 그것들의 대립으로 번민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싱클레어가 다양한 사람과 세계를 만나면서 자아가 완성 되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소설은 당시
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로 담고 있는 초기 작품 수레바퀴 밑에서 Unterm Rad에서도 이미 양극으로 나눔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다. 이 작품에서 헤세는 자신의 내면의 이중 구조를 각각 두 인물, 한스 기벤라트 Hans Giebenrath 와 헤르만 하일너 Hermann Heilner 에게 나누어 형상화하고 있다.
데미안을 만나면서 그의 마음에서는 내적인 자아변화가 일게 된다. 그리고 거짓으로 꾸며낸 자신의 이야기로 인해 악에 빠져들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그의 자아 밖에서 주어진 어떤 우발적인 것이 아니고, 존재는 하고 있었지만 느끼지 못하고 있었을 뿐인 상태에서 자아내면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