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가정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성장의 문제도 마찬가지이다. 예전에는 누구나 어떠한 계기를 통해 성장한다는 통념이 존재했는데, 최근 성장을 거부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타남에 따라 우리는 다시금 성장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관찰할 필요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토마스 만은 주지하다시피 북독 출신의 시민적이고 엄격한 아버지와 남독 출신의 음악적이고 낙천적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평생 시민성과 예술성의 두 세계 사이에서 고뇌하였는데, 생과 정신, 삶과 죽음의 대립 내지 이원성은 그의 일생의 주제를 이룬다. 토마스 만의 이런 출생적인 이
유형학적인 것으로서 고전은 완전한 의미를 가짐과 동시에 당시에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불멸의 가치로 인정받는 작품들을 일컬어 고전이라고 지칭하였다.
2) 바이마르 고전주의 시대적. 역사적 이해
독일 고전주의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당대의 시대적·역사적 맥락의 이해가 중요하다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의미하며 동시에 텔레비전이 우리의 생활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력을 암시하는 것이다.
우리들은 자신 스스로가 알게 모르게 텔레비전이 쏟아내는 말과 문자 그리고 영상의 영향을 받게 되어있다. 몇 년 전에 발생했던 유영철 살인사건, ‘인간으로서 어떻게 그런 행위를 할 수 있었을까?’라는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