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성의 파멸이라는 천형을 받는다. 그를 구원하는 것은 세상이 아니라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영화의 플롯이다. 역순 구조의 플롯을 통해 이 인물은 역사적 인과 관계의 희생자라는 천형에서 가까스로 벗어난다. 세번째 영화 <오아시스>에서 이창동은 꽉 짜인 의미론적 세계에 불행한 남
<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
무라카미 하루키는 꾸준히 여행 에세이를 작성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그가 그동안 여행을 하며 작성하였던 몇몇 에세이들의 묶음집이다. 작가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색다른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여행의 재미와 놀라움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독자들에게 여행을
인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
1. 서론
사람은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직장이나 사업에서의 성공은 이런 인간관계를 얼마나 잘 맺어나가는가에 따라 큰 영향을 받고, 좋은 인간관계를 많이 가진 사람일수록 행복지수도 높아진다. 하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좋은 인
인간의 지능은 성숙될 수 있고 강화될 수 있다는 주장은 지능이 단일하여 환경에 의해 잘 변하지 않고, 측정 가능한 것이라고 믿어왔던 종래의 관점과 상치되는 것이다. 가드너가 제시한 여덟 가지 지능은 논리·수학적 지능, 언어적 지능, 음악적 지능, 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대인관계적 지능
Ⅰ. 서론
생명과학(Life Science)이란 생명현상이나 생물의 여러 가지 기능을 밝히고 그 성과를 인류복지에 응용하는 종합과학이다. 즉 생명과학은 생명의 본질이나 질병의원인 등을 구명함으로써 인간과 자연의 상호관계를 재조명하고,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생명과학에
인간과 환경 간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면서 환경속의 인간(person-in environment)이라는 관점을 유지해왔다. 단지 개인에게만 초점을 맞추거나 혹은 사회 환경의 영향만을 분리해서 접근하기보다 양자 간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이 관점은 이른바 체계적 접근(system approach)에 의해 가장 잘 설명될 수 있다.
환
Ⅰ. 서론
노인우울증은 심리적인 문제나 영향이 크다고 할 때 노인의 특성상 환경과 상황, 그리고 운명적인 성격, 여러 가지 상실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특수한 문제들로 인하여 쉽게 우울증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노년기 우울증은 일반적인 우울증과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보이지 않으나 다른
인간만이 대화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정확히 전하고, 대화를 통해 인간관계를 좌우한다. 미국의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표현능력이며, 현대의 경영이나 관리는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좌우된다."라고 지적했다.
1905년 미국 심리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버
학교경영에서 교육행정가의 인간관계 형성의 지도원리
학교경영은 학교구성원 간의 협력적 관계를 그 본질로 하므로 학교구성원 사이에 좋은 인간관계는 효과적인 교육수행을 위해서 필수적 조건이라 하겠다. 따라서 학교구성원 각자는 학교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인간관계의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