民族主義)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마지막 명일(明日)을 여는 교육(敎育)의 부분(部分)에서는 크게 변화(變化)하는 현대(現代)에서 현대인의 고통(苦痛)을 말하고 그 큰 변화 속에서 전통(傳統)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이런 힘든 시기(時期)에 교육자(敎育者)가 비전을 보고 잘 이끌자는 것이다. 먼저
모든 國民은 法앞에 平等하다? 憲法 第11條에 규정되어 있는 것처럼 우리는 法앞에 평등하고 憲法 第36條 에서는 家族生活과 모성보호라는 규정과 憲法 第 37條 ②항에서 모든국민은 自由와 權利가 있다고 規定하였다. 그렇담 民法에 규정된 戶主制度가 아직까지 존치하고 있는 것이 말에 語弊가 있는
Ⅰ.序 論
1.硏究의 必要性
半萬年의 悠久한 歷史를 자랑하는 우리나라는 그동안 歷史的으로 無數한 外勢의 侵略을 받으면서도 오늘날까지 歷史를 維持하고 單一民族으로서 傳統과 文化를 享有하고 오늘에 이르렀다. 歷史的으로 우리의 領土는 위로 거슬러 올라가면 北方으로는 滿洲까지 領土를 擴
犬馬之勞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勞 일할 로(노)
견마지로
「개나 말의 하찮은 힘」이라는 뜻으로,
①임금이나 나라에 충성(忠誠)을 다하는 노력(努力)
②윗사람에게 바치는 자기(自己)의 노력(努力)을 낮추어 말할 때 쓰는 말
犬馬之誠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誠 정성 성
견마지성
「개나 말
却說?隆裕太后病逝, 乾?宮內當然料理喪儀, 大殮後停柩體元殿。
각설청융유태후병서 건청궁내당연요리상의 대렴후정구체원전
각설하고 청나라 융유태후가 병사하니 건청궁내부에 당연히 처리를 상의하니 대렴한 뒤에 영구를 체원전에 두기로 했다.
?宮內瑾、瑜、珣、瑨四妃於前?聞信, 均欲進宮詢
大宗 [d?z?ng] ① 거액(의) ② 대량(의) ③ 다액(多額)(의) ④ 대종
?(장황할 미; ?-총10획; we?i)? [w?iw?i] ①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② 감칠맛이 있다 웅희령 총장은 말재주가 있어서 이 3치 썩지 않는 지혜로운 혀를 기대 장래의 재정계획과 대량의 용도와 상환방법을 설명하니 온통 흥미진진해 사람을 움
현행 한문 교과서의 문제와 그 대안
- 중학교 한문교과서의 위계성과 연계성 문제-
<목 차>
Ⅰ.서론
Ⅱ.본론
1. 현행 중학교 한문교과서의 위계성과 연계성의 문제
2. 현행 중학교 한문교과서의 위계성과 연계성 문제의 원인
3. 차후 중학교 한문교과서의 구성 방향
Ⅲ.결론
Ⅰ. 서론
한문교과서는 1972년
Ⅰ. 서론
한국에서는 박정희 정권의 이른바 ‘유신’ 이전에는 구속된 몇몇 명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운동 외에 인권운동이라고 할만한 조직적인 활동은 없었다. 그러니까 한국 인권운동은 군사정권의 인권탄압과 함께 성장해온 셈이다. 박정희 정권이 본격적인 독재체제로 들어간 이른바 ‘유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