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게 심각한 위협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동성애는 그 대표적인 경우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동성애 문제는 하나의 사회적 현상이 되었고, 지난 95년부터 대학 내에 동성애자 모임이 결성되기 시작한 이후 동성애자임을 드러내기가 유행처럼 번진 일도 있었다. 이제는 이 천년 전 사도 바오로가 동
성서의 전체가 번역되었다.
지금 한국에서 쓰이는 한글 성경은 1910년 까지는 영문, 한문 번역본을 다시 한글화 시킨 구역 성서이었으나 개역 성경(1937), 새 번역 성서(1967)와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1937년에 나온 현행 개역 성서는 특히 신약 성서에 있어서 웨스트코트-호르트나 네슬 판 희랍어 성서를
교회를 변화의 장(場)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가? 이 시대의 급격한 변화의 진원지(震源地)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분야에 걸친 분석과 이론, 통계를 장황하게 펼쳐 놓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연구자는 본(本) 고(考)에서 감히 이 시대의 변화를 규정짓는 요소로 이 시대의 가장 큰 화두(話頭) 가운데 하나
교회는 하나님이 특별하신 계획에 따라 불러 주심받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고, 예배드리고, 또한 하나님이 맡겨 주신 일을 수행하기 위한 모임임을 알 수 있다. 또 성경에서 "카할"이란 말과 "에클레시아"라는 말을 쓸 때 교인들이 모이는 어떤 건물을 의미한 적은 없다. 도리어 모
교회에서만 목회를 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권신찬은 1961년4월 미국인 독립 선교사 딕 욕(Dick York)의 영향으로 “복음을 깨달은” 유병언씨와 1961년 네델란드 선교사 길기수(Case Glass)의 영향으로 기독교복음 침례회(이하 ‘구원파’로 칭함) 간판을 가지고 대구에서 교회를 시작했다. 엄격히 구
때, 기독교와 여성 문제를 연관 지어 조명해 보는 것은 시대-역사적, 사회-문화-정치적 정황에 따라 각기 다른 답이 나올 수 있는 것이며, 동일한 교단 또는 교회라 할지라도 어떠한 입장을 가지고 기독교 경전인 성서를 해석하느냐에 따라서 여성 문제에 대하여 긍정적 또는 부정적 반응을 할 수 있다.
Ⅰ. 칼빈의 생애
칼빈은 1509년 7월 10일에 프랑스 북쪽 피카르디 지방에 있는 노용의 한 중산층 가정에서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 제라르 코반은 성당 공증인과 프로모터로서 교회 법정의 서기 일과 주교의 재정 공증인을 맡았고, 그의 어머니 쟌느 르 프랑끄는 어떤 여관의 주인의 딸로서 경건
모친 김분령 사이에서 출생했다. 1937년 보통학교를 나와 1940년 통신중학 과정을 중태하고 1951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신학교를 졸업했다. 1951년 11월 30일 목사 안수를 받고 그 이후 1962년 경북 노회로부터 이단으로 판명,목사 면직처분을 받기까지 12년간 경북지방의 교회에서만 목회를 했다.
제 2 장 성서 바르게 읽고 해석하기
1. 성서이해의 유형
성서는 성서의 본질과 성격에 합당하게 읽고 해석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말의 의미는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성서의 본질과 성격이 간단히 규정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교회는 지금까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