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로 열식,
주변부에 키가 큰 수목 식재→바람, 열기 통제
- Landmark --- Pylon
가. Thebes
- 테베의 아미노피스3세의 한 중신의 무덤 벽화
-수목은 주로 열식/연못 대칭 배치/대지는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고 주변 교목 식재
-수로→경사면→입구(Pylon)→포도등책→주택
1. 식사와 관련된 풍속
우리나라에서의 반찬을 제외한 국과 밥은 개인별로 나누어 상을 차리는 것과는 달리 중국은 일반적으로 회전이 가능한 원탁에 한가지 요리를 한접시에 모두 담아 판을 돌려 가며 나누어 먹는 것이 외관상 눈에 띄는 습관의 차이 중의 하나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경우
1. 주거
1) 건축재료
東北지역
석재와 목재가 매우 풍부해서 돌로 만든 집과 나무로 만든 집이 무척이나 많다. 어떤 건축물은 우선 돌로 기초를 쌓고 목재를 틀로 하고, 어떤 건축물은 아예 돌 혹은 원목으로 지어 버린다. 이 지역을 다니다 보면 돌로 만든 주택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담과 벽은 물론
주택세습을 바탕으로 하는 관료제 등이 사합원 공간을 규정하는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곧, 사합원은 중국의 유교 전통, 곧 봉건사회를 반영한 주택구조인 것이다.
2. 북경 사합원의 공간구성
사합원이란 용어 자체가 네 동의 건물이 중정을 둘러싼다는 의미이므로, ㅁ자형의 공간구성이 그 기본
(1) 외식문화의 자화상
외식이란 다른 사람이 상품으로 만든 음식과 서비스를 구매하여 소비하는 행위이다. 따라서 외식은 상품과 화폐경제가 발달한 근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차나는 식사형태라고 볼수 있다. 이와 같이 외식이 근대사회에서 나타나는 식사형태라면, 외식을 하는 방식 즉 외식문화
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동산동, 계산동, 대안동 등에 있는 한옥과 근대건축물들이 바로 그것이다. 즉, 역사문화유산이란 단순히 보호문화재로 지정된 건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에 역사적으로 얽힌 각종 이야기들, 시, 소설과 같은 문예작품들, 역사적으로 한 사대를 풍미했던 양식의 가옥들 등의 전반을 일컫는다.
한국의 근대화와 계명의 태동
1876년 조선은 병자수호조약을 맺고 개항 (기독교가 공식적으로 조선에 전파)
1884년 9월 2일 의료선교사 호레스 알렌 입국 (한국 개신교 교회의 출발점)
1893년 배위량에 의해 개신교가 대구에 처음 전래
(1980 부산에 도착하여 선교활동 ->1893 대구에서 머문것에서 시작->18
Ⅰ. 서론
“골목길의 정서가 그 도시의 문화다”라는 주제로 그저 건축적으로 주택과 주택사이의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좁은 통로를 의미하고 무심코 지나가는 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골목은 자신이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했던 자신의 정서가 배어있다. 어릴 때 뛰어놀고 마을 주민들과의 대
주택 부족의 심화는 조선총독부의 정책 부재로 더욱 가속화됐다. 일본인만을 위한 주택 정책으로 인해 경성에 사는 조선인들은 만성적인 주택난을 감내해야 했다. 일본인을 위한 가옥은 1921년 경성에 건설된 가옥 총 1495동 중 875동으로 전체를 60%를 차지하고 있었고, 1930년대에 이르면 기존의 한옥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