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족 증가
스마트폰 하나로 정보 습득, 업무수행, 사회적 관계 형성, 여가 활용 등을 해결하는 신세대 모바일족이 증가했다. 전통적인 정보, 미디어 소비행태가 디지털 소비형태로 급격히 변화하고, 역사상 가장 강한 정보력을 무기로하는 세대가 탄생하게 되었다.
PC로 처리하던 업무를
제 1 장 서 론
본 장에서는 제 1 절에서 본 연구의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제 2 절에서 본 연구의 연구목적과 본 연구에서 사용되어진 방법을 소개한다.
제 1 절 연구의 배경
한국 사회에서 살다 보면 눈치를 봐야하는 일이 많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또한 학교를 졸업한 선배들이 눈치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되는 휴대폰이나 휴대용 개인정보 단말기(PDA)에서 구현되는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애플사는 아이폰 3G의 발매일인 2008년 7월 10일부터 앱스토어를 운영하여 iPhone, iPod용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도 있다. 이곳에서 음악이나 각종 콘텐츠(게임, 퀴즈, 지도 서비스
다. 뉴 미디어 콘텐츠의 특성에 따른 변화
1)시공간 제약의 극복
모바일 기기와 태블릿 PC, 전자책 등 현재 각광받고 있는 뉴 미디어들은 매체끼리의 융합을 통해 멀티미디어화 되어 하나의 기기로 통합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통합된 멀티미디어에 의해 이동하는 모바일 콘텐츠는 점차 구현되고
게임과 아케이드 게임은 성장률 면에서는 하향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시장크기는 보합 세로 일정 수준을 유지함
위의 자료를 살펴보면 콘솔시장의 성장률은 점차 둔화되고 있는 반면 대체제 성격을 띤 온라인 & 모바일 시장 게임시장의 급성장을 엿 볼수 있다. 실제로 소니에 있어서“Cash Cow"의 역할
게임에 많은 향수가 있을 것이다. 인베이더, 겔러그, 제비우스, 테트리스 등이 모두 아케이드에 해당된다. 아케이드게임은 다시 슈팅, 보드, 액션, 격투(대전), 스포츠, 퍼즐 등의 게임으로 구분할 수 있다.
▶ 롤플레잉(RPG) 게임
소위 역할분담이라 하여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형태의 게
게임은 이를 수행할 최적의 수단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성향이 심해지면 히키코모리 1970년대부터 일본에서 나타나기 시작해, 1990년대 중반 은둔형 외톨이들이 나타나면서 사회문제로 떠오른 용어이다. 히키코모리는 '틀어박히다'는 뜻의 일본어 '히키코모루'의 명사형으로, 사회생활에 적응하지
연결된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개념 위에 전자 지구촌이라는 개념을 이루게 되었다. 이렇게 발전된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하여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터넷 게임이 확산되었다. 그럼 인터넷 게임 중독이라는 새로운 사회문제를 만들어낸 인터넷 게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유행하였다. 관련 작품으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닌텐도 64판,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스타크래프트 2가 있다.
3. 리니지
리니지는 엔씨소프트(ncsoft)에서 1998년 9월에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장르의 온라인 게임으로써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
게임은 개인이 혼자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과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니지’ 같은 게임은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또는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