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의 만남-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
[ 라 쇼 몽 ]
※ 목 차
I. 서론
Ⅱ. 본론
1. 일본영화와 미학
2. 영화 [라쇼몽]
3. 영화 [라쇼몽]의 감독 : 구로자와 아키라(1910~98)
4. 소설 [라쇼몽] [덤불 속]
5. 소설 [라쇼몽] [덤불 속]의 작가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1892~1927)
6. 영화 [라쇼몽]분석
① 줄거리
②
스타마케팅이란?
정보통신 산업의 급속한 발달,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문화 산업주의 등장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1.서론
「권위주의」라는 단어는 대학생인 우리들에겐 그리 좋은 의미로 생각되어지지 않는다. 막상 권위주의에 대해 말해보라하면 굉장히 보수적이고 자신의 권위나 권력을 이용하는 정도의 부정적인 생각을 말할 것이다. 그래서 한국인의 권위주의라는 주제를 발표하기에 앞서는 우리는 권위주의
3. 아니메의 부흥
아니메는 1970년대부터 해외로 수출되기 시작했다. 1970년대부터 유럽에서 TV 애니메이션이 활발히 방영되었고 1970년대 이탈리아 <알프스 소녀 하이디>(1974)가 약 5년간 150편에 이르는 시리즈 방영, 프랑스 <캔디캔디> (1976~79), <드래곤 볼>은 최고 67%의 시청률 기록, 스페인 <마징가Z>와 <
-지금까지 얼마나 다양하게 입시제도가 변해 왔을까?
제4차부터 제7차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입시제도의 변화가 우리의 삶 속에 어떤 영향을 끼쳐왔을까?
긍정적? 부정적?
그렇다면 입시제도의 어떤 대안들과 발전방안이 있을까?
→ 제4차 교육 과정의 배경
1980. 7.3 교육개혁조치 ‘
탈식민주의는 비서구이면서 제3세계 국가의 입장에서 문화제국주의를 벗어나는 방법을 탐색하는데 도움이 된다. 서구 문물이 우리나라에 유입된 이후, 우리는 일본의 식민 지배를 받았으며, 해방이후에는 미국 자본주의의 지배하에 놓은 현대사를 거쳐왔다. 서구중심의 담론과 자본의 영향 아래서 우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I. 도입
그람시에 의하면 자본주의 국가는 억압만으로써는 유지되기 어렵고 이데올로기적 지배를 포함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부단한 동의 창출의 기제가 요구된다는 것이다. 『그람시의 마르크스주의와 헤게모니론』(한울, 1986). 임영일 엮음
이때 헤게모니를 행사하는 주체인 헤게모니 계
Ⅰ. 서론
학교라는 공간은 ‘교육의 정’이 이루어지고, 올바른 인격형성과 꿈을 가꾸며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고, 사회를 발전시켜 나가는 원동력이 되는 곳이다. 따라서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는 우선 바른 학교가 성립 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그러하지 못하다. 오늘날의 학교가 어느 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