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르란?
(1)장르의 정의
영화의 장르는 영화의 주제, 등장인물, 상황, 대사, 언어, 특수효과 등에 따라 분류되는 양식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들 하나에만 의존하여 장르가 구분되는 것은 아니다. 공상과학영화에서는 현대과학을 초월하는 과학기술을, 갱스터영화에서는 거대한 도시범죄를
레스터 번햄(케빈 스페이시 분)은 좌절감으로 가득 찬 잡지사 직원으로 하루하루를 무기력 속에서 살아간다. 그가 하루 중 최상의 기분을 느끼는 때는 단지 샤워실에서 자위 행위를 할 때뿐이고, 그후는 모든 것이 곤두박질 친다. 아내와 딸은 그가 한심한 실패자라고 낙인찍어 놓았고 직장의 상사는 그
1. 연극의 기원과 역사: 인류의 역사가 연극의 역사(예술의 역사), 계몽의 변증법. 서양과 동양 사이에는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조적 유사성을 보임.
2. 연극의 기능: 대화적 민주주의의 성립을 향하여. 열린 의사소통 가능성, 문화적 다원주의
연극의 교육학적 의의: Rollenspiel(Role play)
3. 연극의
영화는 데니가 제출한 '히틀러의 나의 투쟁'이란 레포트가 문제를 일으키면서 시작된다. 우등생이면서 형의 대범함에 강렬한 인상을 받고 자신도 백인우월주의 단체 DOC의 열성적인 회원인 데니에게 흑인 교장 선생님은 특별한 과제를 제시하고 이름하여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그 내용인 즉,.......
8.
영화들을 보면, 사회적 이슈가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기보다는 대개 일반적으로 수용 가능한 수준의 무난한 영화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2004년 개봉된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는 과거의 정통 종교 영화와는 상당히 성격이 달랐으며, 그러한 이유로 전 세계적인 커다란 이슈가 되었다. 철저하게 비상업적
영화이다. 그러나 코드들의 상호작용은 놀라우리만큼 안정적이고 심지어 정적이다. 비극적 현실의 희극적 묘사, 빠른 전개와 느린 카메라, 화면의 조명과 질감, 쇼트의 선택 등은 가족으로부터 소외된 채 중구난방 파괴되는 레스터 버냄 집안과 극단적으로 가부장적인 프랭크 피츠 대령의 집안이 일사
앓고 있는 문제이다.
영화 ‘아메리칸 뷰티’와 ‘바람난 가족’ 에서는 이러한 우리 시대 가족의 문제점을 각각 미국과 한국이라는 사회의 특수성 속에서 그려 내고 있다. 두 영화를 통해 지금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을 고민해 보고 바람직한 가정을 위해 극복해야할 점들에 대해 생각해 보자.
영화
- 예수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
4복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Mel Gibson과 Benedict Pitzerald가 각색하였다.
- 예수, 제자들, 유대인들은 고대 아람어, 로마인들은 라틴어의 대사를 한다.
- 극명한 음영의 대비를 위해 촬영의 40%는 밤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이루어졌다.
- 사실주의적 이미지를
1. 한국 영화산업의 성장
한 때 우리나라의 영화社 사장들은 할리우드와 홍콩 영화업자들의 일명「봉」이나 다름없었다. 「부르는 게 값」이라 할 정도로 미국이나 홍콩 업자가 원하는 액수를 줘야만 영화를 수입할 수 있었다. 영화 시장이 개방된 후 우리 영화는 그나마 가지고 있던 자리를 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