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근대도시론
근대성의 도시적 반영에 대한 지적 담론이 곧 근대도시론이다. 근대
도시론은 도시의 근대성에 대한 객관적인 성찰이지만 그 자체로 근대성
의 한 산물인 근대적 인식론의 적용이자, 계몽주의적 (도시)실천의 담론
이다. 비록 현실로부터 추상화된 것이지만, 도시를 대하고 도시를
탈 때 이상한 사람이 기다리는 것처럼 느껴지면 타지 않는다.
3) 외출 시
(1) 신발과 복장은 간편하게 한다.
(2) 이른 새벽, 늦은 밤에는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다.
(3) 인적이 드문 곳, 어두운 골목길은 피한다.
(4) 낯선 사람이 길을 물을 때 너무 차 가까이 가지 않는다.
(5) 위험에 처하게 될 경우 무거
탈리테와 같은 구조를 이미지로 표현하기란 거의 불가능해 보인다. 실제 전쟁과 혁명 같은 정치적 사건은 영화로 그려낼 수 있지만, 브로델의 ⟪물질문명과 자본주의⟫와 같은 거대 서사를 담아낼 수 있는 영화를 제작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4) 영화는 기본적으로 허구를 창조하는 예술
, 지역사회 등에서 안전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태도와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Ⅱ. 수상안전의 중요성
물이 있는 곳에서는 어떤 곳이던 익사 사고가 발생할 소지가 많으며, 수영 인구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수상 안전에 관한 지식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 현실로써 나타나게 되었다.
인식에 기반하여 그대로 사용했다. 또한 동성연애, 레즈비언이라는 용어를 성교를 기준하여 구분하여 사용한 것이 아님을 미리 밝혀둔다.
2. 십대 레즈비언을 둘러 싼 몇 가지 시선
1) 탈성애화 된 낭만적 우정으로서 이성애의 준비단계
우리 사회에서 레즈비언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한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고전사회학의 인식과 지식의 토대를 다루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파슨즈는 고전적 접근방식과 동시대적 접근방식의 정점(頂点)에 서있는 학자라 할 수 있다. 또한 파슨즈는 이러한 고전이론과 최근이론의 체계화된 인식으로 영웅적 국면의 역사적 문제제기를 다루고 있다.
가족치료는 가족의 변화를 통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집단치료의 한 방법이다. 사회복지사가 실시하는 개별치료가 ‘환경속의 인간’을 대상으로 한다면 가족치료는 ‘환경 속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방법이다. 가족은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상호의존하고 영향을 주는 체계의 성격을 지
2) 정서적 측면
고정관념과 편견은 사람들이 생활에서 겪는 좌절을 해소하기 위해, 상대집단을 비하함으로써 우월감을 맛보기 위한 동기 및 정서적 이유로도 나타납니다.
- 권위주의 성격 이론
편견은 개인의 성격에서 비롯되기도 합니다. 사람의 성격은 발달과정에서 겪는 여러 가지 사회적
검증의 단계를 거쳐 일반화되고 정형화된 지식의 무리라고 규명 지어져 왔다. 따 라서 그것에는 절대적, 우주적, 보편적 진리로서의 가치가 부여되어 온 것이다.
3) 현실/현상에 대한 정의
- 단순화되고 정형화된 지식의 습득보다는 계속적으로 외부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내적 기능의 형성.
1. 탈시설화
1.1 개념 설명
탈시설화는 장애인, 노인, 정신질환자 등 사회적 약자들이 대규모 시설에서 생활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적이고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 정책 및 운동을 말합니다. 이는 모든 개인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평등하게 살아갈 권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