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 학습자들은 대용량의 정보를 제공받고 자료를 편집, 수정, 제작할 수 있으며, 학습속도를 조절하여 활용할 수 있다. 첫번째, 인포그래픽과 파워포인트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패들렛이라는 플랫폼으로 학습자료 공유를 받았다. URL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사용
제기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혁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장에서는 *다음의 주제에 대해 400단어 내외의 영작을 하시오. The Role of online learning in a pandemic era -대유행 시대에 온라인 학습의 역할- 과제물을 작성하기로 하자.
Learning / Senior Vice President of Human Resource and Organizational Development/ Chief learning Director/
(중략)
CLO에 요구되는 역량
대인관계
네트워킹 능력, 커뮤니케이션능력, 코칭스킬 같은 타인과 다른 조직과의 관계에 대한 감각 유지,
그에 따른 적절한 비즈니스 상의의사소통능력
배려와 경청을 통해 기업
Ⅰ. 개요
국가적인 정보화 추진 결과에 따라 전국 어디에나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에 적극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대학과 군, 기업과 대학, 기업과 정부 등 각 기관 간 중장기 협력학습 프로그램에 e러닝을 적극 활용하면, 개별기관의 지식경쟁력 강화뿐만
ACTION LEARNING
실제적인 문제(Problem)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는 방법
- 학습자 (수요자) 중심 학습
- 현장중심의 비구조적 문제
- 학습활동의 중요성을 강조
현장의 문제 및 사례를 기반으로 한 학습자 주도형식의 구성주의적 패러다임
→ 현장중심,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훈
Ⅰ. 서론
e-Learning 산업이 성숙하면서 우리는 단순한 클릭에서 읽기 과정을 뛰어넘어 훨씬 발달된 교육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초보적인 형태로 교육이 웹상으로 이동하기 훨씬 전에, 학습자들은 교육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었다. 가장 최근에는 CD-ROM 이 선택 가능한
Learning이 발생하는 장소는 디지털 공간이다. 디지털 공간은 아날로그 공간과는 달리 물리적 시공간의 한계와 제약이 없지만 느끼고 깨달은 바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실전체험, 즉 프랙티스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정보가 디지털화되면서 그 정보가 담고 있었던 사회적 맥락성과 정보
Ⅰ. 개요
e-Learning 회사들이 제공하는 솔루션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철저하게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 대중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기술을 사용하면 교육환경은 각 기업별로 커스터마이즈되고 교육대상자별로 직무나 관심분야, 자격요건에 따라 개인화가 가능하다.
Ⅰ. 서론
eLearning의 이상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정보에 접근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철학을 구현하는데 있다. 한마디로 eLearning은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장소에서,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내용만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시학습(適時學習)(Just-In-Time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