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으로 육성하려는 모습은 eLearning이 아니라 eTraining으로 작명하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 기존의 eLearning은 주변에 산재한 정보를 스스로 가공해서 지식으로 전환시키는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Learning how to learn)하기보다는 이미 전문가에 의해서 가공된 정보를 흡수(Absorbing information)하는 수동적인
교육분야)의 시장주도로 인한 든든한 수익모델 보유
4. 우수한 사내인적자원 보유
1. 높은 교육 및 기술비용
Opportunity
Threat
1. 유비쿼터스 이러닝의 대중화
-인터넷사용자의 증가, 온라인교육의활성화
2. 온라인 사내교육의 중요성 증가
- 오프라인 < 온라인교육에 비중
- 경영관련, 혁신- 리더쉽
인터넷이 단순한 미디어가 아니라 문화로 정착되어 가고 있는 환경에서 개인의 평생교육 및 기업의 교육에 대한 필요성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기업들이 수익모델 불명확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데, 다른 사업분야와 마찬가지로 e-Learning 시장을 주
기술하시오.
Kirkpatrick 평가 모형은 1단계 반응평가, 2단계 학습평가, 3단계 행동평가, 4단계 결과평가로 구성된다. 본 수업에 제시하였던 D사 U제품교육의 4단계 평가 계획은 다음과 같다.
가. 반응평가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반응 평가는 1차 집합교육과 2차 온라인교육 수행 후 각각 설
해당된다. 교육과 IT를 접목시킨 최초의 시도로써, 1890년에 시카고대학에서 실시한 우편학습으로 시작되었으며, 라디오와 TV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교육으로서 위성, 온라인, 인터넷 등을 이용한 온라인교육(Online Learning)이 그 포함 관계 내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