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
(1) 문화의 정의
한 사회 내에서 한 성원 혹은 한 집단의 공통된 생활양식.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耕作)이나 재배(栽培)였는데, 나중에 교양·예술 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영국의 인류
학자 E.B.타일러
는 저서 《원시문화
분석을 하고자 한다.
Ⅱ. 분석 틀의 설정
1. W. Dunn의 소망성과 실현가능성
분석기준을 설정하는데 있어, W.Dunn의 소망성과 실현가능성을 분석기준으로 설정할 것이다. 먼저 소망성이란 어떤 대안이 채택되어 수행되는 경우 그 결과가 얼마나 바람직스러운 것이냐 하는 바람직스러움의 정도를 측정
기업의 경쟁력
1870∼1914년 사이에 독일은 고도의 산업사회로 탈바꿈했다. 독일의 경제성장은 이미 1870년 이전에 시작되었지만 독일제국의 성립과 함께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1890년에서 1915년에 이르게 되면 철강생산을 비롯한 독일의 산업성장은 최고도에 달하게 된다. 빌헬름 시대에는 특히 과학을 기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이다. 브랜드 자산의 구축여부는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조는 SKT의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이동통신사가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
본 조가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행하는 고객과의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포괄하며 특히 홍보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각종 기업정보 소개, 고객관리, 상품소개를 하고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상거래 등의 인터넷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인터넷 광고라 한다. 인터넷 광고는 디
정보 공개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대외 질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축하여 이해관계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96건의 대외 질의가 접수 되었으며, 효과적 대응을 위해 인사, 환경, IR 등의 관련 부서와 협업하여 대외 요청 사항에 부합할
제치고 1위를 자랑하고 있다. 디지털 간판은 공항과 쇼핑몰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각종 광고와 정보전달을 하는 것으로, IT업계의 신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례들은 삼성전자가 기술적인 우위뿐 아니라 세계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이다.
기업에서 가지는 중요성과 근대이후 지금까지 기업에서의 리더로서 가장 성공하고 또한 존경받고 있는 세 명의 리더 즉 삼성의 창업주인 호암(湖巖) 이병철, 현대의 창업주인 아산(峨山) 정주영, 안철수 연구소의 창업주인 안철수의 리더십의 분석과 비교를 통해 조직행동 측면에서 이들 리더십이 가지
정보통신업계는 어느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하다. 오늘날은 정보통신사회라고 해도 될 정도로 세계화시대에 삼성, LG, 현대전자 등 대기업들이 정보통신업계를 잡고 있는 가운데, 벤처기업의 도전은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시한폭탄과 같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벤처기업은 고위험과 고성과를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