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제국은 급속한 팽창을 이루게 된다. 서고트의 마지막 왕인 로드리고 시절 서고트 왕국은 이미 내부적 분열이 일어나있었고 이슬람 제국은 711년 서고트왕국을 탈환하게 된다.이슬람 제국은 711년부터 1492년까지 800년동안이나 스페인을 통치하게 되는데 이슬람문화를 수용한 가톨릭 교도들 ‘모
문화는 배척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유교와 불교 그리고 그리스도교 문화만을 접하며 살아왔던 한국인에게 다시금 이슬람의 문화가 전파된 것은 1955년이었다. 1955년 6월 25일에 발발한 6.25 전쟁에 유엔군으로 참전했던 터키 부대의 종군 이맘(Imam : 성직자)의 지도와 협조 아래 김진규
이슬람교 신자이고 0.5%의 국민은 기독교,0.1%는 힌두교 신자이다. http://www.iretv.com
⑨한국과의 관계: 1950년 11월 6·25전쟁에 참전한 혈맹국으로 한국과 1958년 10월 1일 외교관계를 수립한 후에 국제무대에서 한국의 입장을 적극 지지해왔다. 양국간에는 무역협정(1961. 9)·항공협정(1967. 7)·이중과세방지협
◆ 1단계 무리없이 완료..합성수지 유지보수도 도맡기로
베트남에 발을 내딛은 직후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프랑스, 일본 기업들이 지은 정유공장에는 오류가 상당했고, 언어 장벽도 컸다. 공장이 2~3일만에 작동을 멈추기도 했다. 그러나 1년여의 기간이 지난 현재, 정유공장의 위험 유해 요소를 도
문화문제를 다루려고 한다.
1. ‘미치고 싶을 때’ (Gegen die Wand)
◉ 줄거리
영화 <미치고 싶을 때>의 감독 '파티 아킨'은 젊은 터키계 독일인이다. 그는 이민자나 방랑자, 다시 말해 비주류에 속한 이들의 고단한 삶과 사랑을 주로 그려왔으며 <미치고 싶을 때>도 다문화사회를 배경으로 한다. 이
금지할 경우 국민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큰 문제가 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탈레반 등 이슬람근본주의 세력들이 마약을 무기 구입 등의 군사 활동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한다는 데 있다. 다나카 사카이, 이웅현 옮김, 『탈레반과 아프가니스탄』, 전략과 문화, 165~166면
마약이 끊임
(1) 역사적 접근
① 정교일치
▷ 사우디의 국가형성과정 : 건국 과정에서 이슬람 와하비즘 와하비즘 : 이슬람 원리주의적 입장을 가지는 이슬람 복고주의, 부흥주의. 이슬람의 근본 교리와 경전인 코란으로 돌아가야 하며, 인간과 신 사이에 중개자가 있다고 믿는 유일신 부정설과 수피즘을 배격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 그녀는 이슬람 마을에서는 드물지 않은 일임에도 당당하게 문제를 제기하면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결국 1심 재판부는 집단 성폭행범 중 6명에게 사형선고를 내렸으나 다른 8명은 무죄로 석방했다. 이어 지난 3월 고등법원은 사형선고를 받았던 6명 가운데 5명을 증거
이슬람 사회는 손님을 환대 또는 대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환대하느냐에 따라 가정이 명예로운 평판을 얻을 수도있고 극심한 사회적 비난에 노출될 수도있다. 특히 중동의 여성들은 환대를 중심으로 살아가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라 또는 지역마다 환대하는 방식이 다르지만 집
살인죄에 대한 형벌로서 오직 살인자의 생명박탈 즉 사형밖에 없다고 그 존치(存置)를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특히 칸트는 베까리아의 사형폐지론은 괴변의 왕법(枉法)이라 비판하고 사람을 죽인 자는 마땅히 죽어야 한다고 하고 그것은 정의의 요구라고 주장한다.
비교적 근년에 와서도 베를린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