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18세기에 접어들면서 지방으로도 확산되었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최신유행의 커피보다 카페를 더욱더 번성하게 한 것은 몰리에르, 라퐁텐, 라신과 같은 문인들의 발걸음이었고 그것은 계몽시대에까지 이어져, 카페는 글과 연극이 태어나는 문화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게 된다.
비극이었으며, 소시편(小詩篇)은 저급으로 취급되었고 희극이나 우화시(寓話詩) 등은 그 중간으로 취급되었다. 이와 같은 문학이론은 1610년경부터 60년에 걸쳐 프랑스에서 완성되었는데, 그 이론에 따라 몰리에르, 라신, 라퐁텐, 부알로(풍자시인들) 등이 나타나는데(코르네유는 1630년대부터 활약),
라신의 작품과 생활에서의 무의식》(1957)) 등이 있고, 언어표현으로서의 작품 자체의 구조를 알아보려는 비평에는 구조주의적 비평(R.바르트의 《영도(零度)의 에크리튀르》(1953)), 수사론적(修辭論的) 비평(G.주네트의 《피규르》(1966)), 그리고 사회학적 시야를 문학비평에 도입한 마르크스주의 비판(L.
라신, 괴테 등의 희곡이 이에 해당한다. 시에는 그 밖에 흔히 행(行)을 나눠서 쓰는 시와 대조되는 것으로 산문의 형식을 취하면서 그 속에 시적 감명(詩的感銘)을 담은 산문시(prose poem)가 있는데 보들레르의 《파리의 우울》, 로트레아몽의 《마르도롤의 노래》, 투르게네프의 《산문시》 등이 유명하
존중하는 경향과 부합하여 17세기에 문학 분야, 특히 프랑스 희곡문학에서 전형적인 형태로 꽃피워(P.코르네유, J.B.라신, 몰리에르 등), 곧 유럽 전역에 파급되었다(J.드라이든, A.포프, G.E.레싱 등). l8세기 중엽 이후가 되자 음악․회화․조각분야에서도 이와 같은 통일성․이론성의 주장
라신과 같은 자연신 또는 바벨론 등에 거주하는 이방인들이 섬기던 별의 신들이었다.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이러한 자연신들과 별의 신들에 미혹 당한 사실이 수없이 기록되어 있다. 이방신들에 미혹 당하는 일이 많았던 것은 이방신들이 풍년과 자손의 번성을 보장해 주는 것으로 생각하였고
1. 머리글
세계의 연극사상 현대 이전을 대체로 3기로 구분하여 아이스키로스, 소포크레스, 유리페데스 등 희랍 비극작가들에 의해 대표되는 ‘고전극시대’, 영국의 세익스피어, 프랑스의 코르네이유, 라신, 모리엘 등으로 대표되는 ‘낭만극시대’, 그리고 입센을 아버지로 삼는 ‘자연주의극시대
하게했다.
영화는 마야, 쿠마, 타라, 라신왕, 비크람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잘 담아내고 사랑은 정신적인 것과 육체적인 것이 합해져 진정한 사랑이 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런것을 좋은 영상과 함께 담아내기는 쉽지않은데 나중에 알고보니 감독이 실력이 있는 유명한 이라고 들었다.
우리는 16세기 후반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의 영국 문학을, 16세기와 17세기의 스페인 문학을, 17세기 루이 14세 때의 프랑스 문학을, 그리고 18세가 전후 얼마간의 독일문학을 각기 〈고전주의〉라 부르고 있으며, 세익스피어 Shakespeare, 칼데론 Calderon, 라신 Racine과 괴테를 〈고전적〉작가라 부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