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로그램이란? -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 극장가에서 천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인기리에 상영되었던「아바타」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자원 고갈 문제에 닥친 인류는 머나먼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위한 아바타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내용입니다.
위 이미지는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
홀로그래피(Holography)
: 빛의 간섭효과를 이용해 실제 물체와 다름이 없는
3차원 영상의 정보를 기록하는 기술
그리스어 Holo(전체) + Graphy(기록하다)
홀로그램(Hologram)
: 홀로그래피 기술을 통해서 물체의 영상이 기록된
사진필름 또는 재현된 영상
재생방식에 따른 분류
광학적 속성을 가진 카메라 옵스쿠라(Camera Obscure)이다. 당시 서구 예술가들에게는 좀더 사실적인 묘사와 원근법인 착시가 요구되어 졌기 때문에 보다 더 가깝게 접근하기 위해 연구하는 과정에서 얻어진 결과라 할 수 있다. 사진을 등장시킨 또 하나의 요인은 화학적 속성으로서의 은염류라고 할 수 있
1. 정보사회의 주요 특징
① 정보사회의 발전으로 정보보다는 지식과 지혜가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새로운 패러다임 등장
② 정보사회란 정보화가 상당히 진행되었고, 정보통신 인프라 정비가 진행되고 있는 단계를 의미함.
③ 정보사회의 다음 단계인 고도정보사회는 전국적인 디지털 통신망이
Ⅰ. 테크놀로지예술
현대 테크놀로지 예술은 제3산업사회와 더불어 전기, 전자, 비디오, 레이저, 홀로그램, 컴퓨터 등 발달된 첨단 테크놀로지 시스템이 직접 예술 속에 도입되어 하나의 예술적 시스템을 형성하게 된다. 이러한 연유로 해서 현대 테크놀로지 예술은 <시스템 예술>이라고도 불리 운다.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서론 (플라즈마란?)
1. 플라즈마의 정의
플라즈마는 고체, 액체, 기체와 함께 물질의 4대 기본 상태 중 하나입니다. 이온, 전자 및 중성 원자 또는 분자를 포함하는 하전 입자 집합으로 구성된 이온화된 가스입니다. 플라즈마는 별, 번개, 오로라의 형태로 우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될 수 있지만 플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