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보고는 조금의 양심의 가책은 느끼고 자신의 죄를 회개한다. 죄를 진 후에 회개를 한다고 모든 것이 용서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본인이 뉘우치고 수도자의 삶을 산다면 달라질 수도 있겠다.
(3) 거트루드
덴마크의 왕비로 햄릿의 모친이다, 햄릿의 돌변에 고민하며 안쓰러워 한다. 햄릿
구조로써 작품에 도입하여 변화를 주면서도 전체적인 통일성을 꾀하였다.
그리하여 삶을 시간의 순환과 반복 및 과정의 연속으로 보는 관점은 조형작업에서 ‘반복과 중첩’이라는 조형요소로 표현되어 켜의 반복과 축적으로 나타났다.
반복은 화면에 통일감을 부여하는 동시에 시각적 흐름을 가능
#공연예술(행위예술)의 계보
*유럽중심으로 일어난=>예술의 반운동
-이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1950년대부터 미국의 뉴욕에서 활발한 활동이 제대하였다.
*블랙마운틴 대학파
-블랙마운틴 대학의 구내식당에서 존케이지의 공연단의 공연
-청중이 않아있는 사이 사이의 공간에서 행위예술을 펼침/
Ⅰ. 개요
사회성의 발달
인간은 미완성의 상태로 태어나서 교육의 장을 통해 학습하고 경험하면서 사회적 존재로 변모한다. 사회성은 첫째, 사회적 행동 즉 타인 혹은 집단, 사건, 사물, 법률이나 습관(제도)과의 관계 속에서 행해지고 있는 사회화(socialization)된 정도를 말하며 둘째, 사회적 집단에 참
1. <보이첵>의 수족관 무대와 <변신>의 2층 그레고르의 방 구조
(1) 연극 <보이첵>
보이첵’은 천재 작가 ‘게오르그 뷔히너’가 1837년, 방년 23세의 나이에 죽음을 앞두고 집필한 미완성 작품이다. 베스투르포트 극단의 '보이첵'은 게오르그 뷔히너의 미완성 희곡 '보이첵'을 음악극으로 바꾼 작품
구조는 각기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극적 장면으로 분리.
장면의 변화에 인과 관계가 없고, 시간과 장소를 초월.
<예> 김우진, <난파> 1막
(연극의 세계 - 연극이란 무엇인가, 김성희, 태학사, 1996)
시인 : (칼을 빼어 달려들다가 탁 넘어지며) 오!
모 : (빙글빙글 웃으면서 둘을 보고 있다가) 그렇지, 이
, 소리지르고 특히 폭력과 같이 비언어적인 형태로 의사전달을 하게 되거나, 다른 한편으론 럭키의 독백과 같이 혹은 아무 뜻도 없이 미친 듯이 하는 말, 혹은 자신이 정신착란에 빠져있는 듯한 극단적인 경험을 하게 된다.
5. 문제의 연극
(1) 부조리 연극
전통적인 극
- 시작- 중간- 끝 이라는 구조
2.1.2. 사교장소에서의 말하기
Edward Hall(1996)에 의하면 사람들은 누구나 보이지 않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있으며, 이는 방해를 받지 않으려는 영역이라고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하나의 일화가 있다.
한 파티에서 라틴계의 호세는 영국 사람인 에드문드 경을 만났다. 대화를 나누면서, 호세는 라
I. 서론
최근 북한에 의한 비무장 지대 지뢰 도발과 대북 확성기 방송을 계기로 열린 남북 고위급 접촉이 이뤄지면서 일정정도 대화의 분위기가 만들어 지고 있기는 하지만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남북관계는 크게 악화되었다. 최근의 대화분위기도 남북의 진정성 있는 화해 의지에 따른 것이라기보다
가족치료란?
1명 혹은 그 이상의 치료자가 가족을 한 단위로 하여 함께 치료하는 집단치료의 한 형태
가족치료의 목적
*가족내의 균형을 유지하는 감추어진 행동양식을 인식하고 통찰하게 한다.
*그 행동양식의 의미와 목표를 이해하도록 가족들이 서로 도와준다.
*나아가 병적인 가족환경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