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위상이 예전 같지 않다. 오늘날 교회의 추락된 성경의 위상을 간단하게 표현한다면 무지(無知), 무력(無力), 무관(無關)의 3무(無)로 표현할 수 있다.
오늘 날 교회는 성경에 대해서 무지하다. 성도들이 성경에 대해서 너무 모른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주일학교 아이들도 웬만한 구약의 이야기는
교회는 이 성경 말씀에 따라 처음 시작되었고 교회의 본질은 이 성경구절에 다 담겨져 있다. 또한 교회는 넓게는 같은 종교를 믿는 신자의 집단 또는 집회소를 말하고 일반적으로는 그리스도교 신자로 결성된 단체를 말한다. 본문에서는 교회를 교회 공동체로 이야기 할 것이다.
교회 공동체 안의 단
이야기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신학의 복음주의적, 선교적 중요성을 재발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왜 이것이 난제가 되는가 이것은 북반구의 백인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독특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남반구의 신학은 맑스주의 이론에서 비롯된 형태나 모
처음부터 한국 교회는 재정 자립을 이룩한 교회로 시작했다. 조직적인 성경공부가 이루어졌으며 선교사와 사역자 뿐 아니라 초신자들도 열심히 전도했다. 1904˜7년에 일어난 대부흥은 성경공부와 기도 생활에서 얻게 된 선물이다. 선교가 시작된 지 불과 10년 만에 신자 수가 불어나기 시작해 1900년부
교회를 이야기하였다. 그러므로 교회를 바르게 이해하려면 지역교회와 보편의 교회의 양면성을 다 같이 보아야 한다. 교회는 신자들의 모임(공동체)임과 동시에 주님을 머리로 하는 우주적 보편의 공동체이다. 따라서 교회를 교회당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성경에서는 전혀 생소한 개념이다.
교회란 하
공부한 소수들이 나폴리, 독일, 영국, 콘스탄티노플 등 여러 지역을 옮겨 다니며 지역의 정보, 지식 등을 전파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당대의 정보교환이 이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또한, 르네상스라 불리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이런 필사와 읽기뿐만 아니라, 당시 교회 사제나 수도승이 라틴문학
Ⅰ.교회학교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기독교교육 이론들은 세 가지 주요 과제들의 연구를 시도해 왔다. 첫 째로, 그것은 기독교교육의 현상들을 분석했으며 기독교적 종교생활과 성품의 형성 속에 내포된 교육목표와 과정들에 관하여 비판적으로 그리고 건설적으로 숙고해 왔다. 둘째로, 그것은 기독
공부했으나 그의 훌륭한 재질과 사려깊은 그의 어머니의 경건한 교육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의 방탕한 청년들의 생활방식과 마니교의 오류에도 빠졌는데 그는 9년이나 이교를 지탱하고 포고하려고 노력했으나 성공적이 아니었다. 철학적인 학문체계가 그를 만족시키지 못했고, 성서를 읽는 것은 명성
성경은 여성을 폄하하고 있는가의 문제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여성에 대한 시각을 기독교에만 편중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편협성을 고려하여 타종교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도 함께 비교하여 고찰할 것이다.
또한 '평등'이라는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
성경(Hebrew Bible, 혹은 Old Testament)과 신약성경(New Testament)로 구성되어 있다. 신약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가르침, 그리고 초기 기독교 교회의 역사를 다룬다.
분파 기독교는 다양한 분파로 나뉜다. 가장 크게는 가톨릭교와 개신교로 나눌 수 있으며, 동방 정교회와 다른 분파도 존재한다. 이러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