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rikson의 자아정체감 발달이론
1) 자아정체감의 의미와 속성
(1)자아정체감의 의미
청소년을 지도하는 데 필수적인 교육내용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정체감이다.
그러나 자아정체감의 의미는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복잡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자아정체감(ego identity) 이론을 체계화시킨 E Eri
Ⅰ. 서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1884년 알랜과 언더우드가 한국에 개신교의 문을 연 이래 한국의 개신교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만큼 부흥을 거듭하여 왔다. 1900년에 18,081명이었는데, 100년 만에 1,000만을 돌파했다. 세계 교회가 한국교회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그들이 연구할 모델로 주목하고 있을 지
3.2 판매활동
권서들은 성경을 팔기 위해서 가능한 모든 곳에 간다. 가가호호 방문하기도 하고 길거리에서 팔기도 하고 여인숙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팔기도 했다. 그런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판매에 효율적이기 때문에 권서들은 학교, 서당, 공동작업장, 잔칫집 등에 어김없이 찾아갔는데
채용된 이후에도 모여서 특별훈련을 받기도 하고 몇 년 동안 수업과정을 거치며 때때로 시험도 치러야 했다.
권서들이 받았던 교육내용은 매서인이 지녀야 할 신앙적 인격과 대인관계의 자세, 책을 파는 방법 및 책값정리, 사무처리 등이었다. 교육내용에서 특히 주목되는 것은 무료반포 금지
1) 영적 각성의 시대적 배경
한국은 구한말에 세계 열강의 식민지 쟁탈전으로 말미암아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도전을 받고 이었다. 설상가상으로 주권을 상실한 한국은 경제 상황이 극도로 악화되어 백성들의 생활이 빈곤하기가 말이 아니었다. 강제개방으로 외래문화가 유입되고, 한국의 전통은
●사도행전의 선교
사도행전은 어떻게 성령께서 교회와 성도들을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되게 하셨는지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사도 바울의 행적과 전도 여행에 대한 과정, 기독교 전파에 관한 여정 및 그 역사가 자세하게 기록되었고 당시 성령의 역사가 어떻게 일어났는지 말해준다.
①오순절 성
IV.회심 직후 광야시절
1)아라비아에서의 3년(나바태나)
다메섹 체험에 의해서 혁명적으로 바뀐 자신의 신앙, 즉 율법을 맹신하던 바리새파 유대교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계시와 이방인의 사도로 소명된 새로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기도와 명상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나님은 그러한 방법으로
Ⅰ. 서론
성경에서의 주인공은 하나님과 그의 백성이다. 그러나 둘의 비중이 똑같이 다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우선권은 하나님에게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의 기준 점이 되신다. 성경적으로 “의로운”의 의미는 항상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에 있는 자를 뜻한다.
성경의 작가들
. 경건(Frömmingkeit)과 윤리(Sittlichkeit)는 인간의 본성에 속하는 본질인데, 이것은 가시적인 완전성의 최고단계로 발전하는 진보 속에 있다. 하나님의 나라는 목적론적 경건 혹은 윤리적 과정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윤리적 발전과정은 이 땅 위의 인간의 모든 생활과 그 역사를 동반한다. 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