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Introduction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행동들 중 시지각(visual perception)과 연관되지 않은 것은 거의 없다. 옷을 입을 때, 음식을 먹을 때, 길을 걸을 때, 물건을 보고 무엇인가를 알 때와 같이 거의 모든 행동에서 우리는 시지각을 사용하게 된다. 여기서 시지각이란 시각자극을 분석하는 능력으
1절. Van Hieles의 기하 학습 수준 이론
제 1 수준(Visualization) : 시각적 인식 수준
1. 전체적인 모양새로 도형을 인식하며 도형의 성질에 주목하지 않는다.
- '이 책상이 왜 네모일까요?'라는 교사의 질문에 대해 이 수준의 학생들은 '네모처럼 보이니까요'라고 대답한다.
2. 사고의 대상은 시각적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Fuzzy이론을 바탕으로 좀 더 지능적인 다이어리를 구현해 본다.
기존의 Visual Basic 프로그램으로 제공 되고 있는 다이어리 프로그램에 Fuzzy이론의 개념을 대입시켜 Fuzzy control을 통한 다이어리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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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이론을 이용한 다이어리 사용
VISUAL + COPY)
- 차승원이 집 전화와 휴대폰 그림을 서로 연결하는 선들이 ‘\’ 모양을 만들어 ‘돈’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 “KT 집전화, 제발 좀 쓰세요” 라는 직접적인 카피로 보는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 비현실적이면서도 재밌는 비주얼과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재테크’
Visual Aids)
효과적인 내용 전달을 위해서 적절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는 경향은 최근 들어 더 높아지고 있다.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면 청중들의 정보 기억 능력을 2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시청각 자료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주요사항을 그림이나 표를 통해 재구성하여 보여주는 것으로
물리적 단위인 위치(location) 이상의 독특한 정체성(Identity)을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시각적 단서(visual cue)와 추상적 연속성의 측면에서 사례를 분석하여 제시함으로써 장소성과 지역주의적 개념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현대건축에 합리적 적용 및 분석도구로써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visual field)의 결함을 보인다(scotoma).
3. 동안신경(CN 3, oculomotor nerve)
중뇌의 상구 부위에 위치해 있으며, 안구의 움직임과 관련된 기능을 한다. 빛에 대한 눈동자의 수축이나 근거리를 볼 때의 눈동자의 조절을 한다. 안구운동에는 6개의 근육들이 작용하며, 이 근육들은 3번 동안신경, 4번 도르래/활차
1.1연구 배경 및 목적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은 반도체 집적도의 비약적 발전과 비례하여 더욱 고성능화, 대용량화 되고 있으며 점점 크기는 축소되어 컴퓨터의 효율적인 이용면에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도 대량화 됨으로써 그의 이용 및
1. Neat and efficient design
iTunes store’s layout is focused on neat and efficient design. For example, iTunes store doesn’t have unnecessary advertising banners in every page. It has only the important parts which provide music and application contents to consumers. It also uses grouping and labeling about related new release contents and ranking with the orders that contain consumer’s t
1. 검사의 구성요소
뮌헨 영아 기능 진단검사는 임상 진단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틀히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이나 치료에 큰 성과를 얻고 있다. 검사 실시 전에 검사 자는 영아의 신체적, 심리적 환경을 조사한다. 영아의 과거와 현재의 건강 이상 유무를 알아보고, 예방 접종 유무, 발달 과정의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