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
현재 영화계에서 '디지털'의 사용영역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앞서 살펴봤듯이 비용의 절감, 촬영이나 편집과정에 있어서의 편리함과 신속성 등이 디지털 영화가 갖는 이점으로 인해 디지털이 필름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하지만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기존의 영화 제작 형식과 공식을 부인했으며, 비평적 태도로 개성있는 영화세계를 만들었다.
개인적인 소재와 스타일로 영화를 만들었으며, 영화를 개인적인 표현의 도구로 사용하였다.
좋은 원작이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를 만드는 '장인'이 아닌 자신의 세계를 영화 속에 투영하는 '작가'가
영화의 탄생은 뤼미에르 형제의 ꡒ열차의 도착ꡓ으로 시작되었다. 1894년 활동사진에 흥미를 느낀 뤼미에르는 에디슨 기계의 일부 결점을 보완하는 체계를 고안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은 스튜디오 안에서 작업하는 대신에 바깥세계로 카메라를 끌어내었다. "기차가 달려온다. 피신하라!" 1895
자전거 도둑이라는 비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영화 작품인 이 작품은 네오 리얼리즘의 걸작으로 손꼽힌 명작인 이 작품은 전쟁 후 이탈리아에 밀어닥친 만성적인 기근과 실업 사태에 대해서, 참담한 굶주림이라는 현실 속에서 가장 평범하게 살아가려는 보통 사람의 안토니오가 도둑이 되어가는 모습
1. 영화의 흐름
이탈리아 영화는 여러 형태로 시대구분을 할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네오레알리스모(네오리얼리즘)를 바탕으로 문화적, 산업적으로 성장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탈리아 경제에서도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영화산업의 성장은 영화
14. 중미통합체제(SICA, Sistema de la Integraction Centroamericana) : 인종은 메스티조(백인과 인디오의 혼혈), 인디오, 백인 및 흑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종은 국가별 약간의 차이를 보임. 언어를 사용하는 벨리즈를 제외하고는 모두 스페인어가 공용어이며, 종교는 스페인 식민지배의 영향으로 가톨릭이 대부
de Cartagena)에 조인함으로써 발족.
당시 이들 5개국은 61년 창설된 중남미지역경제 통합기구인 LAFTA의 회원국들이었다. LAFTA내에서는 초창기부터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등 선진그룹과 안데스지역의 중소국들 사이에서 LAFTA의 공동경제정책 내용과 추진속도를 둘러싸고 이해관계의 부일치로 인한 마
서론
알레호 카르펜티에르 (Alejo Carpentier, 1904-1980) 그 스스로는 철저한 "아메리카"인이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글을 썼다. 그가 만들어낸 경이로운 현실(lo real maravilloso)이라는 용어도 바로 아메리카의 현실을 인식하는 그의 독특한 시각을 일컫는 말이다. 1944년, 그는 단편인 「씨앗으로의 여행(Viaje a l
Rio de Janeiro
별칭은 Rio.
브라질의 주요 항구도시이자 리우데자네이루 주의 주도.
남아메리카 남동부 대서양 연안에 자리잡고 있다. 1502년 1월 1일 포르투갈인 항해사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도시 이름은 이 항해사가 만의 입구를 강의 어귀로 착각한 데서 붙여졌다(포르투갈어로 리우는 강, 자네이루는 1
considerably different than the type of rights envisioned under natural law, Francisco de Vitoria, Hugo Grotius and John Locke offered the first accounts of universal entitlement to certain rights on the basis of common humanity. In the twentieth century, in addition to contemporary theories of liberal internationalism, Marxism has been a foundation of international relations.
1차 세계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