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르란?
(1)장르의 정의
영화의 장르는 영화의 주제, 등장인물, 상황, 대사, 언어, 특수효과 등에 따라 분류되는 양식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들 하나에만 의존하여 장르가 구분되는 것은 아니다. 공상과학영화에서는 현대과학을 초월하는 과학기술을, 갱스터영화에서는 거대한 도시범죄를
Ⅰ. 서론
예술은 우리사회와 격리되어 독립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인간의 역사와 그 生과 死를 같이 하며 시대를 반영하는 좋은 매개체이다. 바야흐로 미디어시대 인 지금 美를 매개로 대중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영화만큼 좋은 것은 없는 것 같다. 까를로스 사우
Ⅰ. 서론
예술은 우리사회와 격리되어 독립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인간의 역사와 그 生과 死를 같이 하며 시대를 반영하는 좋은 매개체이다. 바야흐로 미디어시대 인 지금 美를 매개로 대중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영화만큼 좋은 것은 없는 것 같다. 까를로스 사우
연극은 그 탄생에서 발전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노동과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으며, 인류의 생활을 재현하거나 인류의 바람을 표현하려는 과정에서 시간과 공간을 아우르는 좁합예술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연극의 특징은 세계가 함께 공유하는 것이지만 그 중에서도 중국의 연극은 나름의 위상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제의 범위를 최소화 하고 심화 학습할 수 있는 주제가 좋다는 말씀에 우리 조는 고민 했다. 다큐멘터리, 아르방가르드 영화와 같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주제들이 의견으로 나왔고 요새 개봉한 내러티브
1. 할리우드 1913-19년
* 14년 1차대전 발발. 17년경 할리우드 회사들은 국내 및 해외 판매에 기반하여 제작비를 산출. 거대한 세트, 화려한 의상, 더 많은 조명설비에 투자 가능해짐. 스타들의 우상화. 미국영화를 수입하는 것이 자국 내 영화제작보다 싼 실정이 됨.
* 스튜디오 시스템으로의 이동: 제작, 배
1. 현대인과 영화, 그 의미
현대의 바쁜 일상은 생활을 파편으로 쪼개어 놓는다.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과학 기술이 발달하여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무척이나 많이 늘어 난 것 같지만 그것은 단지 환상 속에 빠지게 만들어 더 많은 시간을 빼앗기 위한 사회적 음모가 아닐까?
극단적인
영화 등을 홍보할 때 많이 이용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질과는 상관없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논쟁이나 시비 등 사회적 이슈가 될 만한 내용들을 의도적으로 방영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끌어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