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이란 기본적으로 인문사회와 문화예술을 텍스트(Text)로, 기술기반 경쟁시장을 콘텍스트(Context)로 하는 지식기반 융합산업으로 규정한다. 이는 문화콘텐츠산업을 구성하는 요소가 인문사회와 문화예술 그리고 기술이며 이 세 가지를 핵(Core)으로 융합하는 산업임
드론의 핵심기술, 현황, 활용 사례 분석
1. 드론(Drone)의 개념
드론은 원래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날아다니는 꿀벌의 수벌을 칭하는 영어 단어인데, 1930년대 영국과 미국에서 대공포 훈련용으로 개발된 무인항공기를 타겟 드론(target drone)이라고 명명하며 드론이라는 용어가 최초로 쓰이기 시작하
성 매매란 법적으로 ‘불특정 다수인으로부터 금전,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수익 또는 약속하거나, 기타 영리의 목적으로 성행위를 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이 같은 법적 정의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내용이 포함된다.
첫째, 성적 행동은 육체적 교섭이다.
둘째, 금전 혹은 유가물의 대가를 받는다
테트라팩은 스웨덴의 루벤 라우싱이 만든 발명품인데요,
테트라팩은 제품의 이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손실, 즉 제품의 파손을 최소화 시켰고,
최대한 자연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중략>
테트라팩의 이 발명품은 오염물질에서 완전히 분리된 밀폐용기입니다.
때문에 상온
Ⅰ. 서론
소비경향의 변화는 최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세계2차 대전 이후 시작한 대중관광은 빠른 성장으로 주목받아왔다. 그러나 빠른 성장만큼 해외관광객들의 부도덕적인 행태와 일부 패키지관광을 기획하는 여행사의 횡포로 인해 대중관광은 관광경험의 확대라는 긍정적인 결과에
Ⅰ. 서론
매슬로의 욕구단계이론(Maslow's hierarchy of needs)에서 인간의 욕구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음식은 제일 기본 욕구이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욕구는 대단히 많으며 여러 가지이다. 인간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근본적이고 선천적인 것을 요구한다. 즉, 인간은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몸
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들에 의해 형성되는 최근 외식소비 트렌드 세 가지를 기술 3) 이러한 최근 외식소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외식/급식 기업들이 어떠한 대응을 하고 있는지 각각에 대한 사례를 제시 4) 이러한 트렌드에 의해 외식/급식 산업이 직면한 위기나 도
1. 서론
1.1. 영화산업에서의 수직계열화란 무엇인가
전 세계적으로 경제위기가 도래하고 국내외 경제계는 이러한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대기업의 수직계열화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국내의 ‘10대그룹 신규계열사 분석자료’에 의하면 최근 5년간 국내 10대그룹의 신규편입계열사가 396개에 달하여 ‘
Ⅰ.서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문화콘텐츠 산업을 주목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우리나라도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 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
대한민국 제279회 국회에서, 여당인 한나라당이 제안한 미디어 관련법 개정에 관해 2008년 말부터 2009년 현재까지 계속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한나라당이 개정안의 직권상정을 주장하자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을 비롯한 야당은 개정안에 반대하여 국회의사당에서 10여 일간 농성을 벌였으며, 전국언론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