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보 9월, 『봄·봄』조광 12월호에 발표
수필 『강원도 여성편』여성 1월호, 『병상 영춘기』 조선일보 1월 29일∼2월 2일 동안 발표, 소설 『따라지』조광 2월호, 『땡볕』여성 2월호, 『연기』창공 3월호 발표
서간문 『병상의 생각』조광 3월호에 발표
1938년 3월 18일, 죽기 11일전 『필승전』을 안
매일신보, 1926.3.28)이다. 이 시를 포함하여 그 해 발표된 시들은 모두 시인의 개인적 주정(主情)을 별 다른 문학적 장치의 여과 없이 그대로 분출하고 있으며, 대부분 실연의 아픔을 퇴영적으로 노래한 것이다. 또한 그 표현이 감상적이고 상투적이어서, 시형과 시어 구사에 있어서의 근대적인 의식을 찾
있다. 경향신문 2면 ‘경향독자 게시판’에는 시민들의 자발적 의견광고가 매일 10여개씩 꾸준하게 게재되고 있다. 한겨레 생활광고에도 ‘정부야! 이제 귀 좀 파라!’ ‘우리어린이들은 광우병 쇠고기 수입과 대운하에 강력 반대합니다’ 등의 광고가 올라오고 있다.
기자협회 2008년 6월 3일자
매일신보에 「삼심(三心)」 을 연재하였다. 1929년 33세에 의성 김씨 영옥과 결혼하였다. 9월에 조선일보사에 입사`하여 학예부 일을 보았고 10월에 조선일보에 『광분(狂奔)』을 연재하였다.
1932년 조선중앙일보에 『백구(白鳩)』를 연재했고, 이듬해에 조선일보에 『삼대(三代)』를 연재하였다(215회). 7
매일신보》에 다츠시로 시즈오라는 이름으로 평론 ‘시의 이야기- 주로 국민 시가에 대하여’를 발표하면서 친일 작품을 쓰기 시작하였다. 이후 1944년까지 친일 문학지인 《국민문학》과 《국민시가》의 편집에 관여하면서 수필 <징병 적령기의 아들을 둔 조선의 어머니에게> (1943), <인보의 정신> (1943)
무정(無情)'은 춘원(春園) 이광수의 첫 장편 소설로 한국 근대 문학사상 최초의 장편 소설이란 평가를 받는 작품으로 1917년 1월1일∼6월 14일까지 <매일신보>에 연재된 작품이다. 근대 의식과 계몽 의식을 고취(무정은 공리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그러한 공리성과 목적성 앞에 모든 개인의 고민과 갈
대한 칭호였으며, 청동기시대를 특징짓는 비파형 동검의 출토 분포로 중앙집권적 특성과 세력범위를 알 수 있다. 한편 농경의 발달과 함께 풍백․우사․운사를 두어 치수․농경 등을 주관하게 하였으며 사유재산의 성립과 계급의 분화에 따라 지배계급은 농사와 형벌 등의 사회생활을 주도하
대한 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성적광고를 내놓는 빈도수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감각을 강하게 자극하는 방법으로 성적광고를 하기 시작한 것이고, 문제는 이 성적광고의 수가 증가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사회적·윤리적으로
매일신보가 거금 1천원의 상금을 걸고 모집한 장편공모에, 박계주는 「순애보」로 당선된다. 이 작품은 신문 연재 후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는데, 당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대중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 젊은 무명작가였던 박계주를 일약스타로 만든다. 또한 박계주는 자신의 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