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출현, 세상의 종말과 최후의 심판
예수에게 선택 받지 못한 자 죽어도 괜찮음?
이슬람 문명과 매우 흡사한 나라가 형편없이 묘사됨.
역사의 의의
반지의 제왕과 함께 “판타지 장르”가 생길 수 있게 한 시초.
세대를 초월한 모험담으로 많은 은유와 종교적 알레고리를
포함하
신들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거대한 음모에 휘말리고, 2천 년 동안 단단하게 짜 맞춰진 비밀을 파헤치는 최전선에 서게 된다. 그들은 이 숨 막히는 여정에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미술작품에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되고, 독자들과 함께 그 암호를 풀어 나간다. 흥미로운 내용전개와 탄탄한 구성력이
1. 불의 이용
초기 인류가 이룩한 가장 큰 기술적 변혁으로는 불의 발견과 그것의 광범위한 사용을 들 수 있다. 인류가 초기에 달성한 기술적 성과 중에 직조와 재봉 등은 이미 몇몇 동물들에 의해 선행되고 있었지만 불은 어떠한 동물도 사용한 적이 없었다. 또한, 구석기 시대의 사람들이 마찰에 의해
그리스의 극시인 메난드로스(BC 342~291)의 말이다. 인간에게 있어 말은 고뇌를 치유할 수 있는 의사로 비유된다. 말은 영혼을 고치는 힘을 갖고 있 기 때문이다. 그래서 옛 선현들은 말을 「묘약」이라고까지 하였다.
가난하여 물질적으로 사람을 도와줄 수는 없더라도 어리석음으로 방황하는
그리스 미술의 특징이라면 균형과 비례뿐만 아니라 이성적이고 엄격한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중세에 미술가들은 당시 유행하던 미술사조에 반발해서 또한 동경해서 과거로 돌아가자면서 "고전주의"라는 것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처럼 고전주의는 그리스와 로마의 미술을 다시 받아들이자는
a) 정치와 수사학
그들의 학문은 정치적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양이다. 그들은 실용성을 추구하는 사람이었고 새로운 전망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전망들은 변론에 의해서 확신을 주고 자 했다. 그러나 그들이 주고자 했던 확신은 진리를 향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필요 에 대한 응답이었기 때문에 논
1. 서론
인간의 역사적 창조성
생물의 특성은 크게 개체유지와 종족유지로 나눌 수 있다. 개체유지를 위해 생물은 물질대사(에너지대사)와 단순한 세포가 복잡하게 발전하는 발생, 생장, 반응, 그리고 일정한 체온과 일정한 혈당 등으로 나타나는 항상성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
◀ 구조분석 ▶
1. ACT Ⅰ
Cloud Nine의 1막의 전반에서는 가부장 제도의 문제점을 선명히 드러내고 있다. 가부장 제도는 기본적으로 1부 1처제로서 가정 내에서 가장, 즉 남편과 그 외의 남성을 중심으로 하는 제도이다. 남편이 가족을 부양할 의무를 가지고 이러한 경제적 기반 위에서 가장의 지배
그리스연극에서 오케스트라로 변형되는 종교음악의 지휘양식과 그 구성의 양식을 정리하는 형태의 범주는 희곡의 기원으로 전하게 된다.
2.그리스로마시대의 연극
서양 문명에서 최초의 위대한 연극의 발생 즉, 비극으로 대표되는 그리스로마 연극의 발생은 기원전 5세기 그리스 시대라 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