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폰은 원에 내접하는 정사각형을 그린 뒤, 정팔각형, 정십육각형 등 계속 변의 개수를 두 배씩 늘려나가면 원의 넓이와 똑같은 다각형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당시 사람들은 안티폰의 생각을 비판하기도 했지만 이 아이디어는 약 200년 뒤 아르키메데스(Archimedes, BC 287?~BC 212)에 의해 적분의 시작
중세의 8가지 교회선법에 관한 이론이 체계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9세기, 카롤링거 왕조의 시대이다. 이 시기에는 그레고리오 성가의 레퍼토리가 확장되어가고 네우마 기보법이 발명된 시점에 많은 성가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할 이론이 필요했다. 안티폰과 시편을 분류하는 수단으로 체계화된 8
안티폰, 트라시마코스 등과 같은 후기의 소피스트들에게 엿보이는 악풍과, 자기의 이익을 꾀하고 그 야심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일체의 도덕을 무시하는 풍조를 조장한 점도 있다. 그들이 아테네의 문화 발전을 위하여 이루어 놓은 계몽적 공적은 높이 평가되지 않으면 안되나, 그들이 흔히 악평의 표
안티폰 형식으로 되어 있었다. 또한 쯔나메니 성가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이 노래의 목적은 선율에 있는 것이 아니고 가사의 위엄에 찬 낭독과 시의 내용을 영광스럽게 드러내는 것이었기 때문에 말의 억양에 충실한 선율선이었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선율의 움직
안티폰, 트라시마코스 등과 같은 후기의 소피스트들에게 엿보이는 악풍과, 자기의 이익을 꾀하고 그 야심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일체의 도덕을 무시하는 풍조를 조장한 점도 있다. 그들이 아테네의 문화 발전을 위하여 이루어 놓은 계몽적 공적은 높이 평가되지 않으면 안되나, 그들이 흔히 악평의 표
안티폰, 트라슈마코스 등이 그 대표자들이다.
2) 소크라테스
이성적 인간관, 절대주의, 보편주의, 객관주의, 무지에 대한 자각을 강조
소크라테스는 BC 469에서 399까지 살았던 그리스의 철학자이다. 그의 생애에 관하여는 아테네에서 시민들의 주목을 받는 존재였고, 최후는 반대자들의 손에 처형되
안티폰과 히피아스는 더욱 심해져 법과 자연의 분리를 주장하면서 기존의 법과 도덕에 정면 도전한다. 뒤에 언급하겠지만 이런 주장은 그리스 사회의 가치 체계를 혼란시켜 선악의 구분까지 모호하게 했다. 이런 주장은 타당한가? 아니면, 그들의 현란한 언어구사로 인해 참인 것처럼 보이는 궤변인가?
따른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 PC의 보급 증대, 정부의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강화, 스마트 폰 보급으로 인한 모바일 폰 보안과 소셜 네트워크 게임 등 새로운 사업 분야의 등장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였으나, 국내 인터넷 시장의 포화 및 외국 기업과의 계약 감소로 매출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
폰을 통한 광고를 하여 그 광고를 보는 사람에게 코, 즉,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형태로 광고시장이 바뀌고 있다. 광고에는 이성적 소구와 감성적 소구가 대표적이다. 이성적 소구는 감성적 광고와는 달리 제품에 관한 논리적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소비자들은 그들
안티 팬도 많아졌지만 말이다. 그런데 성형한 사실로 왈가불가 하는 자체가 굉장히 모순적이다. 어떤 사람이 성형을 한 것에 대해 잘잘못을 물은다면 그건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잘못일 것이다. 그렇기에 그 누구도 성형한 것에 대해서 왈가불가할 자격이 없다라고 할 수 있다.
영화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