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련 산업
1) 스포츠이벤트 사업
(1) 올림픽게임(하계 ․ 동계대회)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 국제올림픽위원회)가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이다. 본래 올림픽경기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제우스신에게 바치는 제전경기(祭典競技)의 하나로, 종교 ․ 예술 ․ 군사훈련 등
시아 금융위기를 겪은 1997년과 1998년을 제외하고는 1990-2004년 동안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였다.
그 결과 1990-2004년 동안 한 ․ 중 ․ 일과 EU 및 NAFTA 간의 역내교역 비중 격차는 크게 줄어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4년 현재 EU와 NAFTA의 역내교역 비중이 각각 59.8%와 43.6%를 보이고 있어, 동북아
1. 문화 사업의 정의
- '문화·예술‘을 상품화하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가 가능한 사업'이라는 개념
- 오락의 요소가 상품의 부가가치 형성에 커다란 역할을 하는 사업.
①문화와 예술분야에서 창작되거나 상품화되어 유통되는 모든 단계의 산업
②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문화와 예술을 상품화
정부의 근대화 추진 시책으로 인해 점차 유통단계가 근대화되었으며, 청량 음료도 규모의 영세성으로 인한 대리점 중심의 간접 유통 조직에서 점차 벗어나려 하고 있다. 그리하여 급기야는 1970년 루트 세일이 도입되어 생산업체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간 과정이 배제된 직접 판매 방식이 채택되었다.
Ⅰ. 독일 자동차 기업 BMW
1.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차
김사장은 국산 자동차의 품질과 경쟁력이 많이 향상된 만큼 외제차 수입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갖고 느긋하게 대처할 때가 됐다고 강조한다.
한국 자동차 시장이 개방된 이후 초창기에는 미국차가 강세를 보였으나, 90년대 중반부터 독일차에
Ⅰ. 르노삼성자동차
1. 자동차산업의 특징
1) 국민경제적 특성
자동차산업은 공업발전, 경제성장과 고용확대를 위한 국가전략 산업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자동차 산업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여 년간 꾸준히 상승해왔다. 국내 자동차산업의 총생산액은 44조원으로 제조업의 10.2%
산업의 특징
1) 국민경제적 특성
자동차산업은 공업발전, 경제성장과 고용확대를 위한 국가전략 산업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자동차 산업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여 년간 꾸준히 상승해왔다. 국내 자동차산업의 총생산액은 44조원으로 제조업의 10.2%나 된다. 부가가치는 12조 7,145억
시아와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 같은 개도국은 제 3세계이다. 제 2세계 국가와 제 3세계 국가가 연합해서 제 1세계의 초강대국 국가의 패권에 맞서 대항해야 한다.”
이후 1982년 9월 당 12전대회시 ‘독립자주외교노선’, 제 3세계 중요성 강조되었다.
동남아 지역은 이웃한 가장 중요한 제 3세계 국가이
Ⅰ. 서론
현재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수효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불가능하다. 정확한 조사 자체도 불가능하지만, 조사한 언어일지라도 ‘언어’인지 ‘방언’인지 명확한 기준에 의하여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같은 중국어의 ‘방언’으로 불려지는 북경어․광동어 등은 소
산업을 수도권내 외곽으로 분산
분산형의 다핵공간구조로 개편하고 자족적인 중심도시권 육성
기능분산촉진을 위한 지역간 연결 광역교통체제의 확충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화.산업고도화 관련기능 확충
지역균형 발전을 위하여 국제 및 수도기능이 미약한 시설입지는 억제 또는 이전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