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어 및 의미
1) 개요
팝 아트의 어원 및 의미, 발생 배경과 그 전개에 대해 서술하고, 팝 아트 문화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참고자료 : 주요작가 및 작품 소개)
2) 팝 아트의 어원
팝 아트의 역사는 길게 보아 20여년전에 시작되었다. 팝 아트라는 용어는 1945년 영국의 미술 평론가인 로렌스 알
1. The Walt Disney Company의 소개
1)The Walt Disney Company란?
월트 디즈니의 정식 명칭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중에서도 톱(top) 기업에 포함될 정도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갖고 있다. 월트 디즈니는 만화영화 또는 영화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 아니라 방송, 케이블, 상품
Ⅰ. 기술지식집약적 산업구조
세계무역의 유형은 노동집약적 상품에서 자본․기술집약적 상품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다시 지식 및 두뇌집약적 상품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Balassa, 1979). 왜냐하면 수출상품의 기술집약도의 고도화와 첨단기술을 이용하는 신제품개발경쟁의 가속화 추세에서
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1장 행위자 - 연결망 이론 개념
1. 행위자 - 연결망 이론과 창시자
<그림 1> 브루노 라투어
행위자 - 연결망 이론(Actor-Network Theory : 약칭 ANT)은 1980년대에 프랑스의 브루노 라투르와 미셸 칼롱 그리고 영국의 존 로가
형태가 다르지만 본질적인 면에서 동일한 핵심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그 때문에,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 현재의 모바일 미디어의 개념은 모바일 SNS가 가장 잘 나타내고 있으며,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여 우리는 모바일 SNS를 우리의 발표주제로 정하였다.
Ⅰ. 개요
21세기는 디지털(digital) 시대 또는 사이버(cyber) 시대라 한다. 이는 산업화시대에 비하여 인간의 활동이 지리적, 물리적, 시간적으로 제한을 덜 받고 상호간에 더욱 밀접한 인간 관계가 이루어짐을 의미한다. 그리고 인간간의 교류가 더욱 밀접해 짐에 따라 상호간에 영향을 주고받는 범위와 정
Ⅰ. 서론
미디어 교육에 대한 기존의 개념은 한 마디로 대중 매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미디어 교육에 대한 논의는 각국의 정치, 문화, 미디어 환경에 따라 서로 다르게 발전되어 왔다. 그리고 이러한 미디어 교육은 각국 교육자들의 미디어에 대한
AE의 업무를 맡을 수 있게 하는 것.
② 필요 자질
- 세부와 전체를 보는 관찰력과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
․ 훌륭한 AE는 세세한 것에 대한 고려는 물론 프로젝트의 전반을 통괄하여 진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엔 관찰력과 통찰력이 요구 된다.
- 근면, 성실해야 한다.
․ 일주일 내내 12시
미디어에 대한 광고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다음으로 각 업종별 광고비 규모인데 그 동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컴퓨터/통신' 업종은 3G 통신 서비스 유치와 관련 단말기 상품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와 비교하여 소폭 성장하여 금융/보험/증권'업종에 밀려 2위로 하락하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