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Ⅰ. 서 론
twin은 쌍둥이라는 뜻이 깃들어져 있다. 이는 나와 유사한 복사품을 보내면 나의 옴상태에 따른 복제품이 그대로 반응하는 원리로 볼 수 있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2002년에 미국 마이클 그리브스 박사가 제품생애주기관리(PLM)의 이상적 모델로 설명하면서 등장하였다. 이 개념에 대해 NAS
Ⅰ. 서론
원격의료는 고령화와 사회구조 변화, 코로나 19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계기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원격 의료의 수요 증가는 비대면 시대로의 시대적 변화와 고령자 증가로 인한 만성질환자 증가, 그리고 건강관리의 관심 증가에 따른 수요증가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기인
Ⅰ. 서 론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1.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시스템이란?
PLM 시스템은 제품에 대한 기획에서부터 설계 및 제조, 판매가 이루어지고 단종 되어 폐기될 때까지의 모든 일련의 과정에 대한 제품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과정에서 제품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혁신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하여 축적된 정보
1. 선정배경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에서 그랬듯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특히 이 산업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아 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시장에서 음반을 제
1. Introduction
As the computer technology like internet has been developing, many medical images and data related in medical is being applied to medical service for a diverse range of service such as diagnosis, management and treatment. A format of medical information and the standardization of the process of exchange are needed to control to enormous amount of information and exchange it.
Ⅰ. 서론
종래에 사용되어 왔던 1차원 바코드 심볼로지는 데이터 용량의 한계로 인하여 독립적인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바코드 심볼은 스스로 의미 있고 해독 가능한 정보자체로서 역할 한 것이 아니고 그러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데이터 키(Date K
Ⅰ. 서론
정보통신 사업체를 통한 변화 현상, 여기서의 변화는 복합적인 기술 요인들로 인한 협조적인 평생교육 제도를 제공해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데 여기서 특히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할 것은 평생교육 제도가 사회에 주는 영향은 각 개인 곧 사춘기의 청소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자부
LGU+의 현재 상황분석을 통해, LGU+는 2013년 영업이익 1,64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가입자 수는 7,552,372명으로 점유율 21%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는 41점으로 KT의 하락으로 인해 업계 2위를 차지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상황분석을 통해 LGU+의 현재상황에 대하여 SWOT분석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