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지식정보화 사회와 사이버공간을 보는 시각은 기술과 사회간의 관계에서 무게의 중심을 어느 쪽에 두느냐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 크게 기술을 우선시하는 미래주의와 기술결정론, 사회를 중시하는 사회구성주의와 정치경제학적 접근, 그리고 현대사회에서의 기술과
3. 제작 공정이 많고 복잡함
크게 33가지의 공정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조정이나 조율 작업을 각각 약 3차례씩 반복 실시함으로써 제작 공정이 매우 복잡하고 중복되어 있다. 제품 생산의 민감성 때문에 제작 공정이 매우 세분화되어 있지만 그만큼 악기 제조에 있어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투입된다는
Ⅰ. 서론
교육인적자원부에서 발표한 교육정보화 종합발전방안을 보면 교육 혁신과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정보화에 대해 「ICT활용으로 교육 및 인적자원 개발의 체제와 방법을 지식정보화 사회에 적합하도록 개선하는 총체적이고 체계적이며 지속적인 활동」이라고 규정하였다. 이는 지식기반
오늘날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의 개념은 광고의 고객에 대한 노출 도달개념에서 고객과의 대화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가 광고계의 새로운 혁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출현과 함께 이제 광고가 정보로 바뀌고 있다. 다시 말해
가상대학과 가상도서관 서비스의 구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이러한 도서관의 기능적 변화는 종래에 미쳐 예측할 수 없었던 분야까지 일취월장 발전하고 있다. 이제는 범람하는 모든 장서를 전부 소장하여 유지하기란 불가능하게 되므로 정보의 소유라는 개념에서 탈피하여 정
가상공간을 통해 공간적 시간적 한계를 벗어나 사람이 최소한으로 개입된 가운데 구현되며, 보다 빠르고 값싼 경영방식은 기업에게 위협요인이자 동시에 새로운 기회라고 전자상거래를 정의한다. 전자상거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수요, 공급하는 경제주체간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교환하는 방
디지털 컨텐츠는 기존의 컨텐츠와는 달리 디지털기기로 창작 또는 제작하거나 이러한 기기로 통신, 송수신, 재생, 저장, 또는 처리된다는 특성을 가진다. 디지털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한 문서, 책, 그림, 사진, 웹사이트, 입체모형,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가상 관광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경주시를 비롯한 관계당국이 이를 구축하도록 정책적 제안을 하였다. 개발된 시스템의 특징은 관광자가 출발 전에 관광지에 대한 사전정보를 확인하거나 관광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손쉽고 생생하게 접하여 각자의 입장에 맞는 토털 문화관광상품의 조직
Ⅰ. 광고는 무엇인가?
1. 광고의 정의
광고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하여 명쾌한 정의를 내리기는 힘들다. 학자와 업계에 관련된 이들이 나름대로의 방법론적 해석으로 많은 학설과 주장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길슨(Gilson)과 버크맨 (Beirkman)이 주장한 광고의 정의를 보면 “광고란 마케팅 목적에
1.SDN이란 무엇인가
1.1. SDN 등장배경
클라우드 컴퓨팅, M2M, 스마트TV, ICT 중심의 융합산업과 최근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무선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 등은 또 다른 기술 혁신을 통한 네트워크 고도화와 더불어 네트워크 부분에 새로운 성장 기회의 창출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네트워크 방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