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2) 증강현실(A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3) 가상현실(V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는 신지식에 기반을 둔 정보화 사회로서 첨단과학기술시대이다. IT기술이
Ⅰ. 서론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운용은 경쟁적 우위 확보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술의 유입 또는 혁신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운용이 기업 측면에서 혁신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존의 정보기술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
가상을 자기의 끊임없는 구원을 위하여 필요로 한다. 그 가상에 완전히 사로잡히고 그 가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우리는 그 가상을 진정한 비존재자로서, 즉 시간, 공간 그리고 인과성 안에서 지속적인 생성으로서, 달리 표현하면 경험현실로서 느끼도록 강요당한다.
니체의 가상 개념은 생성의 세
현실은 여기(Hear), 지금(Now), 실시간(Realtime)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와 맞아 떨어집니다. 모바일 시대, 사람들은 궁금한 점이 생기면 즉각적인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길을 걷다가도 인터넷에 접속하는데요. 증강현실은 바로 내가 지금 직면한 상황에서 필요한 가상 정보를 덧붙여 주기 때
현실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신문에 게재된 마커를 ‘열정, Earth’ 홈페이지에 가서 웹캠으로 구현하면, 3D로 지구가 보여지면서 지구상에서 Sumitomo의 활약상을 보여준다.
라. 의료분야
A. 가상내시경
가상내시경은 MRI․CT 촬영 후 인체를 삼차원으로 재구성한 다음 인체의 내장이나 혈관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만약 인터넷이 단순한 정보검색 도구로서 사용된다면 아무리 소비자 구매행동이 바뀌고 정보기술이 발전하고 이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하더라도 마케팅 도구로서는 별 매력이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인터넷 상업화 허용 이후 국내외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
인터넷의 이용인구의 확산은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발전을 가속화시킨 주 요인이다. 세계적으로 1994년 3백만 명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고 이들 중 대부분이 미국인이었다. 2000년 8월 현재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수는 5억 4천만 명을 돌파하였고 일부 전문가들에 의하면 2005년에는 15억
우리는 소위 탈이데올로기 사회에서 살고 있다. 그러나 과연 우리는 모든 이데올로기로부터 자유로운가? 이데올로기를 벗었다는 의미의 탈(脫), 그러나 과연 그러할까? 우리는 이데올로기를 벗은 것(脫)이 아니라 빼앗은 것(敓)은 아닌가? 처음의 말을 반복하자면 “우리는 지금 탈이데올로기 시대
전자결제
I. 전자결제
1. 전자결제의 개요
전자결제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발생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전자적인 수단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상거래가 성공적 운영을 위해 광범위한 거래영역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을 매개로하는 전자결제 시스템의 지원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