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의 정치 중심이 되었다.
1949년 10월 1일 中華人民共和國이 성립되고 北京은 여전히 새로운 시대의 수도가 되었다. 北京의 지리적 위치는 화북평원 서북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3천년의 역사를 가진 北京은 中華人民共和國의 수도로서 정치행정문화, 외교의 중심이며, 오랜 역사를 통해 전해 내려온
이번 京劇연구를 하게된 목적은 전부터 京劇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고 이곳 中國에 와서 방송매체등을 통해 이런 中國의 전통적인 연극이 현대에 와서도 아주 활발히 진행되고 방송되고 있다는 것에 京劇이 대체 中國인들에게 어떠한 존재이길래 이렇게 아주 오래전의 연극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中
中國小說史略)> 제16편에서 신마소설이란 단어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노신(魯迅)은 당시 소설 창작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친 종교사상의 배경을 설명하면서, 유(儒) 불(佛) 도(道) 삼교(三敎)에서 즐겨 사용하는 대립된 개념들을 작품 중에서 대표적인 두 가지 인물군(人物群)으로 형상화시킨 신(神)과
中國戲曲槪論)』에서 적절한 설명을 하고 있다.
2. 청대의 대표 작가
a) 이옥(1591-1671)
40종의 작품을 창작하였으나 현재 18종이 전부 혹은 절자희로 전해지고 있다. 그는 당시 사회문제 등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많이 창작하였다.
b) 홍승(1645-1704)
자는 방사(防思). 『장생전(長生殿 ; 모두 50척(
Ⅰ.중국 전통 음악의 역사
중국의 전통 음악은 주로 민가(民歌) 무곡(舞曲) 설창(說唱) 희곡(戱曲) 기악(器樂)의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유구한 역사 발전 과정 속에서 중국음악도 마찬가지로 독특한 민족 풍격을 형성하였다. 출토된 문물의 고증에 의거하면, 중국음악은 약 5천년 이전의 원
中國再建》의 프랑스 문학담당 편집자로 일하면서 희곡과 소설에 대한 자신의 이론을 발전시켜 나갔다. 이 시기에 그는 자신의 문학적 주제라 할 수 있는 '부조리'의 개념을 정립해 나갔다. 그는 문화대혁명 당시 중국 공산당의 공포정치와 테러에서 부조리의 근원을 읽어내고 연극적 요소를 통해 이를
Ⅰ. 서 론
중국사회의 전통적인 지배민족은 한족이라고 볼 수 있다. 한족(漢族), 중국인(中國人)(중국어 간체자: ?族, 정체자: 漢族, 병음: h?nz?)은 중국의 민족으로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의 국민들이다. 2017년 기준으로 한족(漢族) 인구는 13억명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인구의 약 92%이다. 한족은 황허
조직과 함께 근대적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2)도자기의 발전과정
1)고대도자(古代陶瓷)
선사시대는 채도문화기와 흑도문화기로 나뉜다.
채도(彩陶)문화기[앙소(仰韶)문화기 : 기원전 3800~2400] 하남성 구지현 양소촌을
중심으로 이뤄진 문화이며 채문도기는 대개 갈색 바탕에는 흑색 또는 적색으로
生活이 아닌 다른 곳으로의 첫 旅行을 떠나게 되었다.
마치 소풍을 앞둔 어린이가 밤잠을 설치듯 그렇게 잠을 설치고 떠나는 中國에서의 첫 번째 旅行 이였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움직이는 旅行이기에 재미가 있을까? 라는 걱정과 함께 旅行이 시작되었다.
1. 처음으로 떠나는 旅行
- 난 징 ( 南京 )
현재 中國은 끊임없이 發展해나가고 있는 나라로 有名하다. 全 世界에서 人口가 가장 많으며 面積이 世界에서 3번째로 큰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民族이 어울려 살고 있는 나라이다. 中國語 역시 영어 다음으로 반드시 배워둬야 할 言語로 알려져 있으며, 全 世界에서 中國에 대해 끊임없이 硏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