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게임이 기획되고 유통되어 게이머들에게까지 소비되는 일련의 과정
Ⅰ. 게임규제 강화
이 법안들의 주요 내용은 △만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게임 중단) 시간을 지금보다 3시간 늘리고 △연간 매출의 1% 수준의 게임중독 치유부담금을 부과하는 것 등이다. ‘중독유발지수’라는 지표를 새로 도입해 구조적으로 게임 중독을 유발하는 게임은 제작·배
Ⅰ. 소니와 구글의 협력
일본 소니가 27일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겨냥해 비장의 카드를 꺼내들었다.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의 차기작을 선보이는 것과 함께 스마트폰에서도 기존 소니의 비디오게임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아예 플랫폼을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 개방해 버렸
Ⅰ. 소니와 구글의 협력
일본 소니가 27일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겨냥해 비장의 카드를 꺼내들었다.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의 차기작을 선보이는 것과 함께 스마트폰에서도 기존 소니의 비디오게임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아예 플랫폼을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 개방해 버렸
온네트의 해외진출전략_ 외부 환경_ 현지화를 통한 해외 게임 시장 공략
해외에 수출된 게임들 중 성공한 게임들의 공통점은 그 나라의 문화에 충실하게 완벽에 가까운 현지화 작업을 했다는 점이다. 게임의 현지화 작업은 현지 언어로 완벽한 번역이 필요하고, 각 나라에 맞게 게임기획, 퀘스트 혹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기업선정동기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
1998년 국내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게임인
리니지 개발·서비스
온라인 게임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
단일제품(게임)으로 누적매출 1조원 돌파
아이온
유료 온라인게임 최다 동시 접속자수
(국내 24만명, 중국 80만명) 달성
엔씨소프트(NCsoft Corporation)
설
현재 정치와 기술 버블이 형성 되었고 정부가 이를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나, 두 버블로 인해 소득 양극화가 심화 되었다는 것은 누구나 느낄 것이다. 사회 초년생으로 자산이 없는 상태에서 투자할 여건도 없었고, 정보도 부족했으며 가진 자의 기득권에 눌려 공정하지 않은 상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