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다. 그러나 사랑의 신, 에로스의 사랑은 순결하다. 근대에 와서 에로스를 어원으로 둔 단어들의 의미가 일방적으로 육체적인 면만을 부각시키는 방식으로 흘러왔지만 고대 철학자들의 시대에서나 신화적 상상력 안에서는 결코 그러한 의미를 지향하지 않는다. 때문에 나는 감히 그리스 신화 안에서
철학서 인간 오성론‘에서 일체의 관념은 감각의 경험에서 얻어지는 것으로 다른 어떤 선험적 생득적인 관념도 부정한다. 즉 후천적으로 얻는 경험에 따라 좋은 아이도 되고 나쁜 아이도 된다는 주장이다. 이에 반해 계몽사상의 시각에서 본 아동관은 어린이의 자연적 본성에 대한 신뢰에 기반을 두고
선험적 접근(transcendent approach)
이 관점에 의하면 품질은 정신도 물질도 아닌 독립적인 제3의 실체로 타고난 우월성을 의미한다. 이러한 관점은 시각예술에 적용될 수 있다. 사람들은 반복된 노출을 통해 품질을 인식하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즉 이는 정확하게 정의를 내릴 수는 없지만 경험을 통해서
그 정체성을 강하게 드러내는데, 고대 그리스 문명과 로마시대의 문화적, 제도적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기독교를 공유한다는 점을 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고대 그리스 문명은 유럽의 철학, 예술, 과학, 정치 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기독교는 유럽의 역사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쳐 왔다.
I. 연구목적:
매스 미디어의 기능은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그 시각은 매우 다양하게 존재한다. 중요 시각들로서 네 가지를 나눌 수 있다. 1) 사회의 시각, 2) 매스미디어를 이용해서 자신의 주장을 펴는 주장자의 시각, 3) 매스미디어 자체의 시각, 4) 수용자의 시각이 이에 해
관광상품의 품질
I. 관광상품 품질의 의의와 본질
관광상품의 형성에 있어 근본이 되는 것은 올바른 상품의 형성이라 할 수 있다. 올바른 상품의 형성은 곧 상품품질의 여부가 진정 '상품'일 수 있는가 아닌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상품이란 생산 이후 판매되어 소비 내지 사용되는 필연적인 경로
Ⅰ. 서 론
영국은 해가지지 않는 나라로 한 때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살았던 산업혁명의 발상지로 많은 나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토가 협소하여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세계사에서 가장 선진대국으로 성장하여 산업혁명으로 인한 그대 과학의 꽃을 피운 위대한 민족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
Ⅰ. 서 론
후기 현대철학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혁신적으로 탐구하며, 과학적 접근과 전통적 관점을 넘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이 철학적 관점은 우리의 인간관을 형성하고, 도덕성 발달을 이해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겠다. 후기 현대철학적 관점에서 강조되는 인간관은 주체적 자기 형성
철학이 대두되어 인간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철학이 태동하기 시작하였다.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10, 13, 16세의 소년들의 반응을 토대로 Piaget의 도덕발달이론을 정교화하고 확장시켜왔다. 딜레마를 보고 소년들은 두 가지, 즉 규칙, 법, 권위적 인물에 복종하는 것과 개인의 욕구를 충족
Ⅰ. 서 론
인간의 본성이 선한가 악한가에 대해서는 누군가 한 번쯤은 생각해 본 문제일 것이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한 견해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견해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이러한 문제는 전통적인 동양철학에서 매우 비중 있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