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판매활동
권서들은 성경을 팔기 위해서 가능한 모든 곳에 간다. 가가호호 방문하기도 하고 길거리에서 팔기도 하고 여인숙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팔기도 했다. 그런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판매에 효율적이기 때문에 권서들은 학교, 서당, 공동작업장, 잔칫집 등에 어김없이 찾아갔는데
성경학원에 입학 1925년에 졸업하게 되는데 여기서 부산초량교회 주기철 목사를 만나게된다. 부산 나병원교회에 전도사로 부임 울산의 방어진 교회, 남창교회 및 양산의 원동교회 등 개척 설립하게되고, 1935년 평양장로신학교에 입학하여 1938년 신사참배가 결의 되던 해 신학교 졸업하게되지만 학교는
성경적 죽음 정의
구약성경에서 죽음의 기원은 아담의 범죄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죄 값으로의 죽음과, 피조물인 인간으로서의 죽음이 있다. 먼저 죄 값으로의 죽음에 대하여 성경에서는 생명을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이며 죽음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것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하나님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였으며 절대 무오한 권위 있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둘째, 삼위(성부, 성자, 성령)로 영원히 존재하시는 한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는다. 셋째,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격, 동정녀 탄생, 무죄한 생애, 이적들, 승리적인 죽음, 육체의 부활, 승천하여 하나님의 우편에 계심
연구는 종말론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중요한 신학적 작업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또한 이러한 비교연구 작업을 통하여 보여주는 종말론에 대한 통찰력은 종말에 대한 기독교의 분명한 이해를 도울 것이라 사료된다.
필자는 종말론에 대한 비교연구를 위한 서적으로 무엇을 삼을까 고민하면서 교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은 첫째로 교회 내의 개혁과 갱생은 실제적 선교운동을 일으켰고, 타문화권과 이방종교에 대한 구체적인 선교방법을 논했다. 둘째로 이슬람교의 발흥과 기독교에 대한 도전으로 인하여 선교의 선각자들이 회교도 선교의 필요성을 인힉하고 이것을 계기로 이방 종교인에 대한 선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은 첫째로 교회 내의 개혁과 갱생은 실제적 선교운동을 일으켰고, 타문화권과 이방종교에 대한 구체적인 선교방법을 논했다. 둘째로 이슬람교의 발흥과 기독교에 대한 도전으로 인하여 선교의 선각자들이 회교도 선교의 필요성을 인힉하고 이것을 계기로 이방 종교인에 대한 선
Ⅰ. 서론
실로 인간은 존귀한 존재로 지음을 받았다. 참된 지식을 소유한 선지자로, 거룩함을 지닌 제사장으로, 피조물을 다스릴 의로운 왕으로 세움을 입었던 것이다. 그러나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신형상에 변화가 왔다. 전적으로 부패해 버린 것이다. ‘전적부패’란 종교윤리적 의미의 개념어
성경도 이와 같은 원리로 기록된 것이다. 따라서 성경 해서을 위해서는 부단한 영적, 학문적 연구가 병행해야 하는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시편을 주해한다는 것은 여간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된다. 왜냐하면 시가서는 그 문장의 일차적 의미만을 가지고는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파악하기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보는 초자연주의적인 이해의 적이 되어 왔고 아직까지도 그렇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복음주의자들이 성경 비평 그 자체는 건전한 복음주의적 신앙의 적이며 적이어야 한다고 느끼는데 분명한 정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성경비평가들의 연구 조사로 말미암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