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공연, 전시회, 음악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후원하거나 주최하는 문화 예술 지원 활동으로 구체화되지만 문화마케팅을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보면 기업이 무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로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문화이미지를 담아내는 마케팅 활동도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제 3극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유인원에서 진화하면서 스스로 꼬리를 떼어내고 호모 사피엔스가 되었다는 꽤 진화론적인 신화를 보유한 티베트 ‘뵈릭’ 민족은 험난한 자연환경에도 불구하고 그들만의 공동체를 이루어 발전해왔다.
한때 티베트는 남으로는 네팔까지, 서북으로는 중앙 아시아
1. 문제제기
오늘날 광고는 상품을 자연에 대입시키려 하기보다는 그것의 의미만을 둘러싸고 유희한다. 텔레비전 광고에서 이러한 현상은 더욱 극명하게 나타난다. 텔레비전 광고의 주체인 소비자는 광고 언어의 비고정적이고, 비자연적이며 근거 없는 속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김정탁, <예와
Ⅰ. 서 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음악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하고 그에 따른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파급효과 또한 다른 산업을 제치고 있으며 그 위상도 날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음악의 효과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교회에서도 음악은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
제나 반드시 거대한 것이고, 아름다운 것은 작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숭고한 것은 단순한 것이 틀림없고, 아름다운 것은 장식적이고 치장된 것일 수 있다. Kant, Immanuel, 이재준 역, 『아름다움과 숭고함의 감정에 관한 고찰』, pp. 15-6.
위에 언급한대로, 칸트는 『아름다움과 숭고함의 감정에 관한 고
1. 7차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ⅰ) 제 7차 교육과정의 개요
(1) 교육과정의 개념
‘학교교육에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교육목표를 어떠한 내용과 방법을 통하여 성취시킬 것인가를 국가수준에서 정해 놓은 공통적 기준’을 말한다. 제7차 교육과정은 1997년 12월30일 고시된 것으로
Ⅰ . 문제제기
가사문학은 작가계층으로는 승려층, 사대부층, 부녀층, 평민층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신분에 의하여 창작되어 각 계층의 다양한 문화와 생활을 반영하였으며 형태면에 있어서도 초기 가사의 4음보의 율성(律性)만이 규제될 뿐 구수(句數)에 있어서는 전혀 제약이 없었으며 이후에는
이제 놀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놀이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 번째로 모든 놀이는 자발적인 행위이라는 것이다. 명령에 의한 놀이는 이미 놀이가 아니다. 기껏해야 놀이의 억지 흉내일 뿐이다. 자유라는 본질에 의해서만이 놀이는 자연의 진행 과정과 구분된다.
두 번째 특징은 놀이가 “일
지구 전체로 보면 언제든지 수백만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냉 난방 장치가 잘 되어 있는 극장, 마을의 광장, 미술관, 대학 강의실 또는 가정의 TV스크린 앞에 앉아서 주류 오락영화, 진지한 예술영화, 기록영화,만화영화, 실험영화, 단편 교육영화 등을 본다. 전세계의 영화관을 찾
문화 비평가이자 미디어 생태학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현대의 테크놀러지와 문화의 관계에 대하여 디스토피아적 시각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무한한 진보”, “책임 없는 권리”, “대가 없는 테크놀러지” 그리고 “윤리적 가치”를 대체하고 있는 “효율성, 이윤, 경제 발전” 등의 가치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