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을 가진 세 개의 광고를 토대로 유머광고를 비교분석 해보려고 한다. 그 첫 번째로 ‘차승원’을 모델로 한 ‘보해 복분자주’의 TVCF는 전형적으로 제품의 기능을 과장된 상황연출로 코믹하게 풀어내는 내러티브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 효능적인 측면을 과장하여 복분자주를 마셔서 소변의 힘으
분류
방화동기란 범인에게 방화를 하도록 영향을 준 요인이다. 방화범죄의 동기는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으나 미국의 국립폭력범죄분석센터가 규정한 「범죄분류편람」에 제시된 내용에 의하면, 방화범죄의 동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반달리즘-동기 방화 (Vandalism-motivated Arson)
내용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그 차이점과 패러디한 작품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을 알아본다.
(3) 전래동화의 분류
3.전래동화 패러디의 구체적 사례
(1) 해와 달이 된 오누이
1. 핵심정리
작가: 작자미상
성격: 교훈형, 훈계형
갈래: 일월설화(해와 달의 기원 설명)
주제: 징악(권선은 찾아
특징
극화수업의 초기유형은 상소문 유형, 역사뉴스 유형, 역사재판 유형, 회통형으로 나눌 수 있다. 상소문 유형은 학생이 역사적 상황에 직면한 과거인의 처지와 관점에서 당시 사회의 모순을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타개 방안을 찾는 수업을 가리킨다. 역사뉴스 유형은 역사적 상황에 직면한 여러
1. 조직과 인간
인간의 사회성이란 곧 인간은 어떤 조직에 속해 있으면서 사회생활을 꾸려나간다는 것이다. 가족이라는 최초의 조직에서 출발하여 학교라는 조직에서 교육을 받으며 사회생활에 임하면 우리는 어떤 조직에 속하며 살아간다. 인간을 형성하고 있는 많은 조직 중에 기업경영은 이윤추
사회 풍자성을 가짐)
⑤ 보편적인 내용과 단순한 구조를 지님
- 민요, 설화, 민속극 : 단순 구조(일반대중) - 판소리, 무가 : 단순>복잡 구조(특수집단)
* 설화의 위력-특수한 소재를 상상력에 의해 보편적으로 바뀐다.-구조를 유형화(중심되는 내용)하여 전승력을 강화(장자못이야기,구복여행)
분류
민요 : 노동이나 행위를 하면서 부르는 것으로 행위가 먼저이고 노래가 따라가는 것. 무가 : 행위의 내용에 따라 가창 방식이 결정설화 : 여가 현장에서 주고받는 담화의 현장에서 구연,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행위가 진행 판소리 : 소리가 주, 행위가 행해짐(보조 수단의 발림) ◆ 민요와 무가는
초자연적이고 신비적인 특징이 두드러지기도 한다.
설화의 분류로는 신화․전설․민담으로 3분하는 것이 통상적으로 되어 있으나, 학자에 따라서는 설화와 민담을 다른 개념의 상위 개념으로 두기도 한다. 한국문학의 이해 제2장 구비문학의 이해 2. 설화 (1) 설화의 개념과 특성에서 발췌
특징과 소설 <명랑>에 나타난 인물의 분석, 소설 곳곳에 드러난 여러 가지 사건과 그것이 일어난 장소가 가지는 의미와 상징에 대해 분석해보며, 마지막으로 소설에서 쓰여진 시점의 유형과 독특한 시점의 사용을 통해 소설의 주제가 어떻게 형상화되고 그러한 시점을 사용하여 얻어진 효과가 무엇인지
내용이며 그동안의 추진내용으로 볼 때 많은 진전이 있었던 것으로 평가되나 중앙정부의 경우 도입이 다소 비현실적인 측면이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재경부에서는 추진일정을 다소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회계처리부문에 복식부기 방식을 우선 적용하고 회계 및 결산 부문에 적용한다고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