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소개
Francesco Petrarch
르네상스의 부흥을 도운 ‘휴머니즘’의 아버지로 불리우며 이탈리아 문화부흥기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이다.
세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쾌락이나 명성을 구하는 한편, 종교에 딸린 고독에 묻혀 상충하는 두 가지 욕구로 번민한 근대인이었고, 그의 서정시는 주로 여성을
비행기 추락으로 무인도에 표류한 소년들은 처음엔 서로 돕고 협조하면서 구조를 받기 위한 행동을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대부분 원시적인 야만성을 드러내고 두 세력으로 나뉘어 충돌하게 된다.
두 명의 정치적 카리스마. 구조가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합리적이고 신중한 랠프와 사냥을 강조하는
1. 커밍즈의 시세계
에드워드 에슬린 커밍즈(E.E. Cummings)는 한마디로 ‘형상미의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사상주의 계열의 미국 모더니스트이며, 20세기 초반 가장 혁신적인 시인으로 꼽힌다. 또한 그는 ‘풍자가’인 동시에 감상주의자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시에 일관되게 나타난 주제는 바
1. 생 애
조지 엘리어트(George Eliot)의 본명은 메어리 앤 에번즈(또는 메어리언)이며, 그녀는 1819년 11월 22일 이른 아침 영국 워릭셔에 있는 아버리 농장에서 태어났다. 이때의 영국은 워털루 전쟁이 끝난 지 5,6년밖에 되지 않은 시기였으므로 전쟁당시의 흥분이 채 가시지 않은 상태였다.
그녀의
작품의 초점이 객관성이라는 이름으로 남성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으며 이는 화자의 가치중립적이지 못한 서술이 여성에 대한 차별적 시선이 존재한다는 것으로 분석한다. 때문에 이 작품은 남성 이데올로기에 입각한 초점 체계를 갖고 있다.
하일지의 원작을 원작자가 직접 각색하고 장선우 감독
세익스피어 비극은 성격비극에 속한다.
세익스피어의 작품인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순수한 창작이 아니라 이야기의 소재는 따로 있다. 세익스피어와 같은 시대의 극작가로서 <스페인의 비극>과 같은 복수극의 대표적인 작가이던 토마스 기드가 쓴 것으로 보이는 <원햄릿>이 셰익스피어의 <햄릿>이 세
작품 속에서 풍자는 표면상으론 웃음을 자아내지만 그 속에는 분노와 절망이 녹아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중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의 분석과 함께 작가에 대한 이해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작가를 떠나서는 문학도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간략한 줄거리와 작품의
작품의 의미를 파악한 후에서야 우리가 지금까지 했었던 단편적인 작품 읽기가 아닌 그 작품 자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