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소개
Francesco Petrarch
르네상스의 부흥을 도운 ‘휴머니즘’의 아버지로 불리우며 이탈리아 문화부흥기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이다.
세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쾌락이나 명성을 구하는 한편, 종교에 딸린 고독에 묻혀 상충하는 두 가지 욕구로 번민한 근대인이었고, 그의 서정시는 주로 여성을
Ⅰ. 개요
한국의 전통문화가 집단주의에 근거를 한다면 근대화에 따라 서구적 가치관이 도입되면서 개인주의적 가치관이 일반화되기 시작하였다.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집단주의를 요인분석을 시도해 보면 집단주의는 두 개의 부류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사회집단주의와 가족집단주의로 볼 수 있
Ⅲ. Walt Whitman과 Emily Dickinson 비교
형식면에서 두 시인은 기존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시상을 전개하고 있다. 하지만 그 전개하는 표현 면에서 Whitman은 생각을 늘어놓는 반면에 Dickinson은 고도로 함축해놓고 있다. 또한 공통 관심사인 ‘죽음’에 대해서도 상반된 입장 차이를 보이고 있다.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작품 속에서의 변화가 가지는 의미와 함께 그것이 시대적인 꿈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대해 분석하며 이 보고서를 마무리할 것이다.